UPDATED. 2024-03-29 17:16 (금)

페치코인 Fetch.ai 가격 예측, 가상화폐에 부는 인공지능 바람… FET 어디까지 상승할까?
상태바
페치코인 Fetch.ai 가격 예측, 가상화폐에 부는 인공지능 바람… FET 어디까지 상승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17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인공지능 스마트계약 플랫폼 페치에이아이(Fetch.ai)를 구동하는 가상화폐 FET가 지난 수요일 전체 가상화폐 시장 움직임과 함께 상승했다. 페치에이아이 플랫폼은 개발자가 지능적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를 활용해 개인, 기업, 정부 등 다른 주체에게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FET/USD는 가장 최근에 $0.47대에서 거래되었으며 하루 동안 4.5% 상승하고 지난주에 이중 저점을 형성했던 $0.3650에 비해 30% 상승했다. 페치코인은 최근의 이중 저점을 형성한 이후 회복하고 있으며 21일 일일이동평균선 $0.3680이 강력한 지지선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공지능 돌풍으로 제대로 수혜 보는 FET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챗GPT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명의 사용자를 모으면서 빅테크 산업에도 인공지능 전쟁이 시작되었다. 구글은 최근 챗GPT의 대항마 베어드(Baird)를 출시하였다. 놀라운 기능을 보여준 최근의 인공지능 도구들은 앞으로 1) 인공지능 발전이 계속될 것이며 2)인공지능 알고리즘이 미래에 엄청난 영향을 줄 것이라는 사실을 모두에게 인지시켰다. 

이러한 영향은 가상화폐 시장에도 작용하며 인공지능 활용 코인 페치에이아이 등의 가상화폐가 2023년 초부터 강한 상승 추세를 형성하고 있다. FET/USD는 연초 토큰당 $0.09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이미 상승률이 400%에 육박한다. 

◆인공지능 관련주 FET는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까?
인공지능 돌풍이 얼마나 오랫동안 FET 가격을 지탱할 수 있을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전체 가상화폐 시장 회복세가 FET를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FET의 다음 목표가는 2월 고점 부근인 $0.60 구간이 될 것이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28% 높다. 만약 페치코인이 해당 구간을 돌파할 수 있다면 주요 저항 구간이 부재한 상황에서 2021년 고점 $1.25도 불가능하지 않다. 
 

◆알트코인 추천
페치코인의 전망은 밝아보인다. 하지만 투자자는 언제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위험을 분산해야 하며, 아래에 소개하는 사전 판매 코인이 높은 수익성을 제공해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 Meta Masters Guild(MEMAG)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신규 모바일 게임 중심 웹 3 생태계로 사용자를 위한 중독성 높은 게임을 개발한다. 게임은 NFT를 활용하며 사용자에게 보상을 지급하여 스테이킹, 마켓플레이스 거래 등이 가능하다. 플랫폼은 앞으로 수십 개에 이르는 바이럴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첫 번째 게임 메타 카트 레이서즈(Meta Kart Racers)를 출시한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현재 네이티브 토큰 MEMAG를 사전 판매 과정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현재 사전 판매는 마지막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투자금은 470만 달러를 넘는다. 오늘 사전 판매가 종료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서둘러 투자하는 것을 권하며, 메타 마스터즈 길드가 진행하는 10만 달러 상당의 토큰 증정 이벤트도 확인하기 바란다. 

◇로보테라 RobotEra (TARO)

로보테라는 흥미롭고 게임화된 메타버스 경험을 통해 디센트럴랜드나 더샌드박스 등 기존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넘고자 한다. 로보테라는 로봇 테마 행성 재건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레이투언 요소와 패시브 인컴 창출 기회를 통해 주류 사용자 기반을 끌어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보테라는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이자 메타버스의 주요 통화인 TARO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88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하였다. 현재 TARO 토큰은 0.02 USDT에 판매되고 있지만, 곧 $0.025로 인상될 예정이기 때문에 초기에 참여해 저렴하게 토큰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