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김성환 정책위의장 "문명사회의 대변환기… 토큰증권 입법화 지원"
상태바
김성환 정책위의장 "문명사회의 대변환기… 토큰증권 입법화 지원"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2.15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3회 블록체인 리더스 클럽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2.15/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사진=뉴스1)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3회 블록체인 리더스 클럽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2.15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STO(토큰증권발행)는 실물자산에 기초한 토큰 발행이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입법도 빨리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뉴스1에 따르면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은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뉴스1 블록체인리더스클럽'에서 올해 본격 허용된 토큰증권발행(STO)의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장은 지금은 문명 사회의 대변환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은 또 한 번의 문명 전환을 가져와야 하는 절박한 시대"라며 "전환의 핵심은 에너지를 재생에너지 중심으로 바꾸고, 자원순환형의 사회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 같은 문명의 전환을 '생태문명'이라고 강조하며 생태문명은 대한민국이 주도할 수 있다고 봤다.

김 의장은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네트워크 속도도 가장 빠른 국가"라며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한 축을 맡아서 주도하면 (생태문명을 주도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축 중 하나가 STO"라며 "실물자산에 기초한 토큰이므로 가능성이 높다. 가능한 입법이 정무위원회에 계류돼 있는데, 빨리 추진되도록 입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최된 '뉴스1 블록체인 리더스 클럽'에는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정책위의장)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정책위의장) △이윤수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장 등 정부 및 국회 인사를 비롯해 △이석우 두나무 대표 △레온 풍(Leon Foong) 바이낸스 아시아태평양 대표 △이재원 빗썸 대표 △차명훈 코인원 대표 △이중훈 고팍스 부대표 등 국내외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들이 모두 자리했다.

또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 △송재준 컴투스 대표 △배태근 네오위즈 대표 △김종환 블로코 대표 △정용 넷마블 마브렉스 대표 △오상록 하이퍼리즘 대표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등 블록체인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게임사 및 블록체인 기업의 대표들도 참석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