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위메이드, 나일 첫 번째 DAO 라인업 공개
상태바
위메이드, 나일 첫 번째 DAO 라인업 공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2.14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첫 번째 DAO(탈중앙화된 자율조직) 라인업을 출범했다.

나일의 첫 번째 DAO 라인업은 △WONDER DAO(원더 다오) △ARTEUM DAO(아티움 다오) △DELTA DAO(델타 다오) △ORACLE DAO(오라클 다오) 등 공동의 목표를 지닌 다양한 DAO로 구성됐다.

WONDER DAO는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WONDERS 중 WONDER 1로,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결성됐다. 민주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의 메가 에코 시스템 발전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나일의 DAO 라인업 중 가장 먼저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ARTEUM DAO는 새로운 방식의 아트콜렉팅 커뮤니티다. 다양한 작품을 수집하고 신진 작가 발굴, 더 나아가 문화 사업의 영역으로의 확장 등 새로운 문화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함께, 나일은 위믹스3.0 기반의 자동화된 자산 운용 프로토콜을 운영하는 DELTA DAO를 선보인다. 현재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에 대한 진입장벽을 허물고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산 운용 프로토콜을 준비 중이다.

다양한 현실 세계의 데이터를 정제하고 블록체인 상으로 연결해,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프로토콜을 개발 및 운영하는 ORACLE DAO도 만나볼 수 있다. ORACLE이 제공하는 데이터들은 위믹스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금융상품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모든 DAO 라인업은 ‘Neith Protocol(네이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조직되고 운영된다.

네이트 프로토콜은 손쉬운 커뮤니티 조직, 자체 토크노믹스 생성 등 DAO의 모든 활동을 지원하는 모듈화된 플랫폼이다. 멤버를 모집하고 토큰을 최초 배분하는 ‘Station’을 비롯해 ‘Treasury’, ‘Obelisk’, ‘Governance’, ‘Trust’, ‘Incinerator’, ‘Statue’ 등 7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DAO의 생성과 운영을 지원한다.

나일은 네이트 프로토콜을 통해 DAO 결성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존에 시도하기 어려웠던 규모와 범위의 커뮤니티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