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6 (목)

아이피샵, 메타버스 솔루션 '메타백' 서비스 출시
상태바
아이피샵, 메타버스 솔루션 '메타백' 서비스 출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10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전시관과 마켓플레이스를 연결하는 아이피샵의 메타백(METAVAG) 서비스
3D 전시관과 마켓플레이스를 연결하는 아이피샵의 메타백(METAVAG) 서비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아이피샵이 오프라인 전시관을 3D 온라인 메타버스로 구현하여 전시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메타백(METAVAG) 서비스를 출시하였다고 10일 밝혔다.

메타백(METAVAG)은 메타버스의 ‘Meta’와 가상전시관을 뜻하는 ‘Virtual Art Gallery’의 줄임말인 ‘VAG’을 합성하여 만든 서비스명으로서, 3D 촬영을 통해 온라인에서 전시관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가상전시관을 방문한 이용자가 원하는 작품을 클릭하면 아이피샵 내 IP마켓과 연동되며, 작가의 상세한 정보 확인과 작품 구매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시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롭다는 강점도 있다.

그동안 실물을 판매하는 메타버스 전시관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 안에 넓은 전시 현장을 온라인 상으로 옮기는 것이 어려웠기에 이미 구현되어 있는 전시관의 액자 혹은 화폭 위에 이미지 파일 형식의 그림을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반면에 아이피샵이 제공하는 메타백(METAVAG) 서비스는 현장을 촬영하고 이를 며칠 안에 작품 감상은 물론, 작가의 전시 이력 확인과 구매까지 가능한 메타버스로 구현한다. 초기 구축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작품이 판매되었을 때 일정 부분 수익을 쉐어하는 서비스이기에 전시관, 갤러리, 작가 등 고객사 및 고객의 부담이 없다.

아이피샵의 메타백(METAVAG)의 첫 서비스 대상은 국제조형예술협회(IAA) 한국위원회 주최, 서울국제아트엑스포 주관의 제 1회 ‘서울국제아트엑스포 2023’ 내 제이플레이스 X 미러엑스 갤러리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애니쿤, 미미, 넌지, 은가비, 스톤락, 우현민, 로칸김, 가국현, 김미령, 박성남, 박진우, 전진우, 한승민, 최민수, 윤송아, 만지, 조니보이, 앤디워스트, 신상철, 배드보스, 민식 등 유명 작가들이 출품하였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메타백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전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현장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아이피샵 내에 많은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콘텐츠가 늘어나고 거래 또한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음악을 듣고 돈을 버는’ MPS 솔루션을 메타버스 전문 기업 한컴프론티스와 이명난청케어 기업 엠아이제이에 공급계약 체결한 뒤 여러 기업에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생태계 확장과 함께 메타버스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