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 가격 예측 - 2만 3,000달러 유지하며 다시 저항구간에 도전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예측 - 2만 3,000달러 유지하며 다시 저항구간에 도전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9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1월 공격적 상승장에서 샘 뱅크먼-프리드의 FTX 거래소 붕괴 사태로 인한 손실을 모두 회복한 뒤 잠시 주춤한 상태이다. BTC는 2만 4,320달러까지 도달한 후 2만 2,630달러의 지지선을 유지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2만 2,000달러까지 후퇴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지만, BTC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2만 4,000달러의 저항 구간을 넘으려고 하고 있다. FOMO로 인한 투자자 유입은 비트코인이 2만 8,000달러를 돌파할 때부터 증가할 것으로 보여 3만 달러를 향한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다. 
 

BTC/USD 일봉 차트

◆비트코인 가격 2만 3,000달러 지지선에서 버티는 중
비트코인은 일봉 차트에서 모든 주요 이동평균선 위에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100일 지수이동평균선 (EMA, 파란색), 50일 EMA (빨간색), 200일 EMA (보라색) 등이 포함된다. 

유명 가상화폐 분석가 미카엘 반 데 포프 (Michaël van de Poppe)는 비트코인 시세가 현재 안전하게 2만 3,000달러 위에서 버티고 있다고 하면서도 하락세로 돌아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최대폭으로 하락할 경우 2만 1,700달러까지 내려갈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만약 그럴 경우 장기 투자자에게는 이상적 진입 가격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투자 분위기가 열기를 띠며 현재의 가격대에서 다시 2만 6,000달러와 2만 8,000달러까지 상승하게 될 수도 있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 (Santiment)는 1월의 흥분 이후 큰 폭으로 하락하며 2월달이 시작되었다고 평가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미 연준의 금리 인상 정책으로 인한 압력을 흡수하는 과정에서 다소 하락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샌티멘트는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대형 코인에서 HEX (HEX), 티맥 다오 (T-mac DAO, TMG), 더그래프 (GRT) 등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급한 가상화폐는 각각 지난 7일 동안 64%, 70%, 66% 상승하였다. 샌티멘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대형 코인의 변동이 크게 없는 상황에서 소형주 코인 위주로 상승 랠리가 순차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투자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하였다. 

비트코인의 MACD는 지난주 월요일부터 매도 신호를 보내고 있어 매도 압력이 아직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ACD (파란색)이 계속해서 하락하여 신호선 (빨간색) 아래로 떨어지며 격차가 확대되고 있다.

만약 MACD가 하락을 지속하여 0.00 아래로 음수가 된다면 비트코인은 2만 1,700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2만 달러선까지 가는 것도 가능성이 열린다. 
 

BTC/USD 일봉 차트

낙관적 전망을 살펴보면, 비트코인은 골든 크로스 패턴을 형성하기 직전의 상황이다. 2만 3,000달러 위로 살짝만 힘을 받는다면 많은 이들이 고대하던 상승장이 다시 시작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상승장의 확실한 신호를 찾을 때 50일 EMA (빨간색)이 200일 EMA(보라색)을 돌파하여 골든 크로스 패턴을 형성하는지 유심히 지켜본다. 

과거 비트코인 가격은 골든 크로스 패턴이 발생한 이후 60일 안에 평균적으로 22% 상승하였다. 2020년과 2021년의 경우 골든 크로스가 형성된 이후 신고점을 경신하였다. 

기술적 분석에 익숙한 투자자라면 비트코인이 상승장을 유지하기 위해서 2만 3,000달러의 가격대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데 동의할 것이다. 가격대를 유지하고 2만 8,000달러까지 오르기 위해서는 차트에서 회색 밴드로 표기된 2만 4,000달러의 저항 구간을 넘어야 할 것이다.

해당 구간 위에서 안정적으로 가격을 형성할 수 있다면 비트코인에 관한 투자자 관심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며 중소형 알트코인으로 관심이 분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비트코인은 장기 하락 추세의 위쪽 경계선에 형성된 저항을 약화시켜야 상승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비트코인 대신 투자할 알트코인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함께 투자할 다른 가상화폐를 찾고 있을 수 있다. 평균 수익률 이상을 회수할 수 있도록 매주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를 분석하여 높은 위험보상비율을 제공하는 가상화폐를 소개한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Meta Masters Guild, MEMGA)는 첫 거래소 상장일이 다가오는 신규 웹 3 게임 프로젝트이다. 다른 플레이투언 프로젝트와 다르게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다양한 수익 구조로 강화된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플랫폼 이용자는 젬스 (Gems) 보상, 게임 내부 통화 등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플랫폼에 세 가지 게임을 먼저 출시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메타 카트 레이서즈 (Meta Kart Racers), NFT 레이드 (NFT Raid), 그리고 메타 마스터즈 월드 (Meta Masters World)가 포함된다. $MEMAG 사전 판매는 시작한지 몇 주 안되었지만 이미 364만 달러를 넘었으며 현재 1 토큰은 0.021 USDT에 판매되고 있다. 
 

파이트 아웃(Fight Out, FGHT)는 피트니스 산업을 혁신하고자 하는 신규 웹 3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사용자의 운동 활동을 증진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도모하기 위해 운동 보상으로 토큰을 지급한다.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원하는 운동 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여기에 맞게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파이트 아웃은 사용자의 주요 신체 신호 등 모든 운동 활동을 추적하며 성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파이트 아웃은 또한 사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몰입도 높은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다. 파이트 아웃의 네이티브 토큰 FGHT 사전 판매는 4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토큰 가격은 12시간 간격으로 인상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