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인터뷰] 국내 최초 알레오(ALEO) 렌탈서비스 시작한 'MC MARKET'
상태바
[인터뷰] 국내 최초 알레오(ALEO) 렌탈서비스 시작한 'MC MARKET'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7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 MARKET 김도윤 대표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MC MARKET 회사의 주요 사업은 무엇인가요?
주식회사 맥스위드코리아(MC MARKET)은 각종 채굴기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암호화폐채굴 전문 회사 입니다.

◆MC MARKET 2023년 주력으로 하는 채굴코인은 어떤 것인가요?
MC MARKET은 그간 스웜비즈(SWARM BZZ), 헬륨(HNT), 알레오(ALEO) 코인을 채굴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ALEO코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MC MARKET은 자체 채굴 Farm을 갖고 있는지요?
현재 주)맥스피아ICT 1,2,3,4 데이터센터와 MC MARKET 자체 공장(맥스피아ICT 5)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현재 MC MARKET의 ALEO 채굴 용량은 대략 어느정도 되나요?
MC MARKET은 전세계 약 3만여 개 ALEO 채굴 사업자중 20위권에 있으며 앞으로 전세계 Top10 ALEO채굴 사업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ALEO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프로젝트 진행상황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ALEO는 2016년부터 구상되어 2019년 버클리대학 출신 암호학의 전설 Howard Wu를 주축으로 미국 네바다에서 설립된 영지식기반 데이터보안과 프라이버시가 강화된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 입니다.

◆ALEO는 한국의 삼성넥스트, 일본의 소프트뱅크 등 IT 기업들이 많이 투자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요 투자사들은 어떤 곳인가요?
ALEO의 핵심투자자는 실리콘벨리와 암호화폐 산업분야 전문기업들입니다. 예를들면, a16z, Softbank Vision Fund, Tiger Global, Polychain Capital과 같은 벤처 케피털과 Coinbase와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주요 투자자입니다.

◆ALEO 프로젝트가 이런 유수한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크립토산업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우선은 ALEO가 왜 시작 되었는지를 먼저 보는게 좋겠습니다. 2021년 기준 전세계 사이버보안 피해액이 CyberSecurity Ventures에 따르면 약 6조달러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만큼 블록체인경제에서 앞으로 사이버보안피해가 매우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얘기일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현재 이더리움의 스마트컨트랙트의 한계일 것입니다. 여전히 느린 트랜잭션 속도가 다양한 앱을 기업들이 블록체인상에서 운영하는데 한계가 있고, 높은 가스비와 허술한 데이터 보안은 앞으로 블록체인을 기업 및 개인들이 응용하는데 제약을 주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ALEO는 현재 테스트넷3.2 단계 메인넷 직전 단계이긴 합니다만 초당 10억건을 처리할 정도로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zCash와 Dash에서 사용된 영지식 증명기반 블록체인이라 데이터 보안성과 익명성이 뛰어납니다. 저는 이 두가지 요소, 즉, 빠른 속도와 데이터보안성과 블록체인상에서 프라이버시 보장하는 요소가 ALEO가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주요 이유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MC MARKET의 ALEO 채굴기 판매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고 있나요?
MC MARKET은 세계 최초로 AELO채굴기를 24개월 장기 할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즉, 24개월간 본인이 채굴하고자 하는 용량만큼 매월 분할 납부하고 36개월간 채굴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저희 MC MARKET이 채굴기를 할부로 판매하는 이유는 채굴기 선투자가 이미 이루어졌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투자자들 입장에서 적은 투자로 채굴을 시작할 수 있으며 채굴진행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월 불입금을 납입하실 수 있어 매우 유리한 방식이라고 봅니다.

◆끝으로, ALEO 채굴전문회사로서 올 한해 사업 목표에 대해 간단히 말씀해 주십시요
저희 MC MARKET은 전세계 ALEO채굴사업자중 Top10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올해안에 약 50만명의 채굴사업 가입자 모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