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씨제이엠글로벌, 통일감정평가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씨제이엠글로벌, 통일감정평가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6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국내 K-컨텐츠 개발과 부동산 개발 및 신재생 에너지 관련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씨제이엠글로벌(대표이사 신혜란)은 ㈜통일감정평가법인(대표이사 양원진)과 부동산 개발, 미술 작품 투자 및 감정평가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6일 밝혔다.

㈜씨제이엠글로벌은 2020년 3월경 설립 후 금융 및 플랫폼 개발 등을 진행하던 중 2021년 11월경부터 K-컨텐츠 오디션 플랫폼을 개발을 시작으로 서울시 강남에  200여평의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K-컨텐츠 개발사업과 디지털 아트 전시회, 방송촬영, 오디션 등의 대관사업을 진행하였고, 안전 자산인 음원 저작권 확보와  부동산 개발 사업을 통한 수익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씨제이엠글로벌은 2023년 1월 30일 통일주권 발행을 하여 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과 업무협력을 통하여 기업 가치를 높이고 신재생에너지 사업진출을 도모하여 해외 수출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씨제이엠글로벌은 최근 통일주권(전자주식) 발행 조건이 특별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기업의 재무 건전성, 발전 가능성 등 여러 부분을 한국예탁결제원을 통해서 심사를 받았고, 이를 통과하여 통일주권(전자주식)을 발행함으로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통일감정평가법인은 2019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 투자자문회사로 인가받은 대한민국 감정평가법인 중 가장 많은 21개의 지사를 보유한 감정평가법인으로, NH, IBK, 신한, 우리, 외환, 새마을금고, 수협 등 은행권과 교보생명, 웰컴저축은행, 중소벤쳐기업 진흥공단 등 다수의 금융 관련 국가기관 및 대기업들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통일감정평가법인은 임원이  미국의 ISA(international Society of Appraisers) 미술 감정사 자격 취득과 국내 미술품 전문 대법원 특수 감정인으로 등록된  본부장이 미국의 AAA(Appraiser Assciate America) 준회원, UAPAP 미국통일 감정평가 기준 합격, 소더비 인스티 튜트(Sotheby Institute) 미술품 시가 감정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대한민국 미술감정평가 선두 기업이기도 하다.


◆미술 감정평가
미술 감정평가란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가치감정만을 대상으로 하며 작품의 진위감정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전문가 또는 전문기관에 의한 진위확인 과정이 필요하다.


◆유사감정 행위와의 구분
미술품감정은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 (약칭 감정평가법) 제 4조에 의거 감정평가업자에 의한 감정평가 대상이다. 타 기관에 의한 감정평가(시가감정)는 감정평가법 제49조 의거 유사감정행위에 해당하며 해당 감정업체는 유사감정에 해당하며 해당 감정업체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게 된다.

㈜씨제이엠글로벌 관계자 또한 “2022년 1월 부터 영화, 음악, 드라마, 스포츠, 미디어 등 많은 제작업체와 업무협력을 체결하였고, K컨텐츠 개발을 통하여 국내외에 확산을 위해 노력 중이며 안전 자산인 음악 저작권 매입과 부동산 개발, 미술작품 투자사업을 통하여 회사의 가치와 수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 2023년 부터는 유망중소기업과 업무협력을 통하여  ㈜씨제이엠글로벌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