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XRP 지금 사도 될까?… 가상자산 전문가들의 '리플 가격 1달러' 예측 이유
상태바
XRP 지금 사도 될까?… 가상자산 전문가들의 '리플 가격 1달러' 예측 이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3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리플(Ripple)의 탈중앙 결제 중심 XRP 블록체인을 구동하는 네이티브 가상화폐 XRP가 1월에 20% 가까이 랠리하며 월 저점 $0.30에서 반등하여 $0.43대로 진입했다. 리플은 2월 1일 미 연준의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투자를 신중하게 접근하는 분위기 속에서 소폭 하락해 $0.40를 밑돌고 있다. 
 

XRP는 1월 가상화폐 전체 시장의 회복세와 리플의 최근 분기 보고서에서 유래한 상승분을 단단히 유지하고 있다.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리플의 ODL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로 2022년 4분기에 2억 2,200만 달러 상당의 XRP 토큰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석가들은 리플 ODL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요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계속되는 공방 속에서도 기업으로써의 리플과 XRP 블록체인 모두의 자신감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리플의 CEO는 최근 소송이 2023년 상반기 중으로 마무리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리플 코인 다음은? 전문가의 리플 시세 전망
현재 XRP는 21일, 100일, 200일 일일이동평균이 위치한 $0.39 ~ $0.40 지지선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거시경제 전문가들이 예고한 대로 미 연준이 매파적 입장을 발표한다면 XRP는 단기적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주간 저점 $0.387 아래로 가격이 떨어진다면 50일 일일이동평균선 및 지지선이 있는 $0.37까지 하락할 수 있다. 
 

리플은 2022년 9월부터 형성된 장기 하락 추세 위로 돌파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가상화폐의 단기 시세 전망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하며 1월 초 저점 $0.30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연준 회의 이후 가상화폐 랠리가 다시 시작한다면 결국 장기 하락 추세를 상향 돌파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고점인 $0.4350 위로 상승한다면 2022년 9월, 10월 고점인 $0.50까지 넘볼 수 있을 것이다. 

가상화폐 유튜버 치키크립토 (Cheeky Crypto)는 리플과 SEC 공방의 최근 소식을 모두 분석하며 리플이 승소하면 XRP가 $1.0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리플 사기에 늦었나?
가상화폐를 사기에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 묻는 질문은 적합한 질문이 아니다. 답변이 항상 ‘아니다’이기 때문이다. 투자자가 해야 할 질문은 과연 이 디지털 자산을 투자해야 할 것인지이다.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투자자가 코인의 장기 성장 가능성을 어떻게 판단하는지에 달려있다. 

만약 투자자가 개인적 분석 결과 XRP가 몇 년 이내에 높은 상승률을 보일 것이라 판단하였다면 코인을 구매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아니라면,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XRP와 함께 투자할 알트코인

◇메타 마스터즈 길드 Meta Masters Guild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출시를 앞둔 웹 3 게임 길드이다. 플랫폼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공해 게임 사용자가 모일 장소를 제공하며 메타버스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게임을 모두 포용하는 게임 경제를 이룬다.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 커뮤니티 덕분에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사용자에게 몰입도 높은 독특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활발한 커뮤니티를 구축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길드는 NFT 및 가상화폐 보상이 가득한 다양한 게임을 제공해 생태계에 기여하는 사용자를 보상한다. 생태계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기여한 사용자에게는 MEMAG 토큰 보상과 함께 게임 세계의 일부 요소에 관한 결정권도 제공한다. 플랫폼의 열린 경제 구조에서 사용자는 게임에서 획득한 젬스 토큰과 NFT를 다른 가상화폐 및 아이템과 거래할 수 있다. NFT 자산은 MMG의 다른 게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가 출시하는 첫 번째 게임은 메타 카트 레이서즈로 단일 플레이어 모드 혹은 PvP 모드로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이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이외에도 몇 가지 게임을 준비하고 있으며 일부 게임은 그 정보가 웹사이트에 공개되어있다. 

투자자의 높은 관심 속에서 메타 마스터즈 길드의 네이티브 토큰 MEMAG 사전 판매는 초반부터 큰 성공을 거두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투자금은 248만 달러를 넘었으며 오늘 투자할 수 있는 최고의 가상화폐라 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 Fight Out 

파이트 아웃은 혁신적 웹 3 앱과 짐 체인으로 피트니스 산업에 돌풍을 일으킬 준비가 되어있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성과에 대해 보상을 지급하며 사용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발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파이트 아웃으로 사용자는 재미, 건강, 수익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사용자는 무브투언 앱에서 운동 과제를 수행해 보상으로 REPS를 받으며 운동 동기부여를 받고 금전적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코인스나이퍼의 인증을 받은 파이트 아웃의 엘리트 개발팀은 이를 구현하기 위해 웹 3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오프라인 체육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체육관에는 사용자의 디지털 아바타를 보여주는 “거울”과 실시간 운동 피드백을 제공하는 센서가 설치된다.

개발팀은 프로젝트를 홍보하기 위해 유명 운동선수를 앰배서더로 영입했다. 여기에는 UFC 선수 아만다 리바스와 전 WBO 미들급 챔피언 사바나 마샬이 포함된다.

파이트 아웃의 네이티브 토큰 FGHT 사전 판매는 최대 50%의 토큰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투자금은 이미 376만 달러를 넘었으며 지금 투자하기 최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라 평가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