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메타 마스터즈 길드 프리세일 27억 돌파… 이제 시작일 뿐?
상태바
메타 마스터즈 길드 프리세일 27억 돌파… 이제 시작일 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2.01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메타 마스터즈 길드(Meta Masters Guild) 사전 판매는 높은 관심 속에서 투자금 모금 220만 달러(원화 27억 상당)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다시 말해 사전 판매가 시작한 지 불과 2주 만에 MEMAG 사전 판매 공급량의 절반가량이 판매된 것이다. 

MEMAG 사전 판매는 4 단계에 접어 들어 토큰을 0.016 USDT에 판매하고 있으며 3일 후에는 다시 5 단계에 진입해 가격이 0.019 USDT로 18.75% 가량 인상된다. 

마지막 7단계에서 MEMAG 가격은 0.023 USDT로 설정되어 있어 1단계 토큰 가격에 비해 약 228% 상승하며 현재 가격에 비해서 44% 상승이다. 

투자자의 높은 관심은 단순히 사전 판매 구조나 2023년 MEMAG가 최고의 가상화폐 기대주 중 하나로 선정되어서 유발된 것에 불과하지 않고, 메타 마스터즈 길드가 최초로 웹3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개발한다는 것에서 근본적으로 유래한다. 


◆모바일 게임, 콘솔이나 PC보다 높은 잠재력 보유
뉴쥬(Newzoo)의 연구에 의하면 모바일 게임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22년 922억 달러에 달했으며 같은 기간 콘솔 게임 시장은 512억 달러, PC 게임 산업은 388억 달러를 기록해 두 산업을 합친 규모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25년까지 1,03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모바일 게임은 AAA 등급 게임보다 제작비용이 저렴하고 제작 속도가 높으며 개발 난이도가 낮다. 또한 트리플에이 게임과 동일한 사양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일반 게임 유저에게는 훨씬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이미 세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 메타 카트 레이서즈 (Meta Kart Racers), 레이드 NFT (Raid NFT)와 메타 마스터즈 월드 (Meta Masters World)이다. 이 중에서 메타 카트 레이서즈 게임의 개발이 가장 완성에 가까우며 2023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는 솔로 모드 혹은 PvP 모드로 레이싱 게임을 즐기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드라이버와 카트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메타 카트 레이서즈는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 게임어라운드 (Gamearound)에서 개발한다. 게임어라운드는 수십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지닌 패션 브랜드 부후 (Boohoo)를 위해 게임을 제작한 이력이 있으며 메타 카트 레이서즈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 공급될 예정이다. 

게임어라운드 CEO 기디온 클리프톤 (Gideon Clifton)은 “올해 하반기에 게임의 전체 버전을 출시하기로 발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무료 이용 버전은 초보자용 NFT 캐릭터와 카트가 제공되며 프리미엄 버전은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구입하거나 게임을 통해 잠금 해제할 수 있다.”

그는 이어서 “게임어라운드의 목표는 재미있는 플레이투언 게임을 소개해 모바일 게임 산업을 혁신하는 것이며 메타 카트 레이서즈가 메타 마스터즈 길드에 등록될 첫 번째 작품이다”라고 말했다. 

레이드 NFT는 턴제 (turn-based) 판타지 파이터 게임이며 메타 마스터즈 월드는 오픈월드 메타버스로 사용자가 탐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며 다른 사용자와 교류할 수 있는 제한이 적은 세계이다. 


◆오로지 재미에 집중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다른 게임에 비해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고 있으며 또한 토큰화 및 보상보다는 재미와 플랫폼의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생태계를 개발한다. 

많은 플레이투언 게임이 투자자에게는 사랑 받았을지 몰라도 지루한 게임 구조로 사용자를 유지하기 힘겨워했으며 또 다른 경우로는 비싸고 복잡한 게임으로 사용자를 충분히 모집하지 못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재미에 집중’하며 플레이투언(play-to-earn)이 아닌 플레이앤언(play-and-earn)을 내세운다. 

토큰화가 주된 관심사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별도의 오프체인 토큰 젬스(GEMS)를 개발해 생태계의 내부 통화로 역할을 수행하도록 설계해 MEMAG의 매도 압력을 완화한다. 

젬스(GEMS)는 게임 보상으로 지급되는 토큰으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과 업그레이드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에서 모든 자산은 NFT로 발행되어 소유권이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며 중앙 마켓플레이스가 있어 모든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다. 


◆MEMAG 토큰노믹스
MEMAG 사전 판매는 이미 4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3일 후면 5단계에 접어든다.  

MEMAG는 최대 토큰 공급량 10억 토큰 중 35%를 사전 판매에 분배했으며 이미 그 중에서 60% 가량이 판매되었다. 공급량의 15%는 거래소 유동성 공급을 위해 준비되었다. 

사전 판매 토큰은 베스팅 기간이 없으며 최대 투자 모금액은 497만 달러이다. 

나머지 토큰은 생태계(15%), 마켓플레이스(15%), 기업 준비금(10%), 개발팀(10%)을 위해 배분되었으며 이들 코인은 36개월에서 48개월의 베스팅 기간을 가진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의 개발팀은 코인스나이퍼로부터 KYC 인증을 거쳤으며 MEMAG 토큰은 솔리드프루프의 감사를 받았다. 

현재 10만 달러 상당의 MEMAG 토큰 제공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