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비트코인 랠리… 벽에 부딪혔나, 더 강력한 상승 태풍의 전야일까?
상태바
비트코인 랠리… 벽에 부딪혔나, 더 강력한 상승 태풍의 전야일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31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세계 최대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은 상승 랠리의 결과 최고 2만 3,500달러까지 도달하기도 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만 3,591달러를 기록하며 24시간 거래대금은 230억 달러에 이른다.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2.5% 상승했다. 

가상화폐의 전반적 상승 추세는 예상치를 상회하는 미국의 거시 경제 지표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받았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활동량 증가와 기관 투자자 참여도 상승도 가상화폐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미 연방준비제도 금리 인상 예고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 제롬 파웰이 금리 인상을 언제까지 진행하고 멈출지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수요일에 금리가 25bp 인상되어 4.5%에서 4.75%로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며 이번 회의가 금리 인상 속도가 완화되는 두 번째 회의가 될 것이라 분석한다. 

추가적으로 금요일(현지시각)에 발표할 예정인 고용 지표는 1월에 18만 5,000개의 일자리가 추가되어 지난 달의 22만 3,000개에 비해 감소하고 실업률은 다소 증가해 3.6%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평균 시급 역시 전월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측한다. 

◆밝은 분위기의 가상화폐 시장 
국제 금융 시장은 긍정적 분위기가 돌고 있으며 가상화폐 시장의 시가 총액은 1조 달러를 넘었다. 

완화되는 인플레이션과 투자 친화적 규제 방향 등 다양한 거시경제적 요인이 가상화폐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한다. 

뉴욕주에서는 가상화폐 결제를 수용하는 입법안이 발의되어 가상화폐 시장에 추가적 모멘텀을 일으켰다. 

발의된 법안에 따르면 뉴욕주에서 가상화폐로 벌금, 과태료, 임대료, 세금, 수수료 등을 납세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기관 투자자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 집중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일부 마이닝 풀이 블록체인 채굴량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멤풀 데이터(Mempool data), 앤트풀(Antpool), 파운드리 USA(Foundry USA) 세 풀이 전체 해시파워의 50%를 차지한다. 

파운드리 USA의 경우 몇 주 동안 전체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레이트의 30%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11월 파운드리 USA는 비-중국 출신 마이닝 풀로 처음으로 순위권 안에 들게 되었으며 이는 연초 중국이 비트코인 채굴을 금지하면서 영향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코인 가격 
BTC/USD는 4시간봉 차트에서 2만 3,400달러 위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상승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만약 2만 4,066달러 위로 올라갈 수 있다면 2만 5,150달러까지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대칭 삼각 패턴 역시 비트코인의 상승 추세를 보여준다. 이 패턴이 형성되면 BTC 가격이 추가적으로 상승을 지속할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만약 현재 지지선인 2만 3,350달러가 뚫린다면 2만 2,800달러 혹은 2만 2,350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2023년 10배 상승할 가능성 있는 가상화폐 3
가상화폐 전문가들은 일부 코인이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더 높은 상승여력을 가진다고 분석한다. 과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래 세 가지 코인에 투자하면 높은 수익을 실현할 가능성이 있으며 잘하면 초기 가격에 비해 30배 넘는 가치 상승을 경험할 수도 있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 (MEMAG)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신규 모바일 게임 길드로 사용자가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해 플레이투언 게임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다. 메타 마스터즈는 사전 판매 3단계를 완료하고 4단계에 접어들었으며 투자금은 214만 달러에 달한다. 또 한 번 가격이 인상되기 전에 토큰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 사전 판매의 이러한 성과는 단기간에 이룬 놀라운 결과라 할 수 있다. 사전 판매에서 보여준 성공으로부터 앞으로 MEMAG가 거래소에 상장된 후에는 급등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한다. 

◇파이트 아웃 (FGHT)
파이트 아웃은 무브투언 (M2E)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FGHT는 건강한 생활 양식을 유지하며 동기부여될 수 있도록 혁신적 피트니스 앱을 제공한다. 
 

파이트 아웃은 네이티브 토큰 $FGHT의 사전 판매에서 이미 364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FGHT 가격은 3월 15일까지 꾸준히 인상될 예정이다. 따라서 늦게 참여할수록 토큰을 더 비싸게 구매할 수밖에 없다. 

사전 판매에 지금 참여하면 최대 50%의 토큰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지금 당장 참여해 좋은 투자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로보테라 (TARO)
로보테라의 네이티브 토큰 TARO는 사전 판매에서 불과 몇 주만에 78만 달러를 모금하는 데 성공했다. 사전 판매의 성공은 TARO와 로보테의 메타버스에 관한 투자자 관심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TARO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는 로보테라 메타버스에 입장해 로봇으로 활동하며 행성을 재건하고 토지를 구매하며 다양한 사회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로보테라는 다양한 재미도 선사하지만 금전적 수익 창출의 기회도 제공한다. 사전 판매 가격이 오르기 전에 저렴한 가격에 TARO 토큰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