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정엽 서울회생법원 부장판사, 엘케이비 앤 파트너스 합류
상태바
이정엽 서울회생법원 부장판사, 엘케이비 앤 파트너스 합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31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가상자산·블록체인 분야 전문가인 이정엽 서울회생법원 부장판사가 법무법인 엘케이비(LKB) 앤 파트너스에 합류한다고 31일 법률신문이 보도했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법관 정기인사를 앞두고 사의를 표명했던 이 부장판사는 2월 중순부터 엘케이비앤파트너스로 출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장판사는 엘케이비에 합류해 가상자산 규제 분야 등에서 활동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블록체인법학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오는 3월 개강하는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강사로 나서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에도 힘을 합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 부장판사는 제주 대기고와 서울대 철학과를 나왔다. 1999년 제41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2002년 제31기로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같은 해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했다. 이후 서울북부지법, 서울중앙지법 판사를 거쳐 대전지법 부장판사, 의정부지법 부장판사 등을 지냈다.

이 부장판사는 법조계에서 대표적인 가상자산,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로 통한다. 한국인공지능법학회 초대 부회장을 역임한 이 부장판사는 2018년 8월 창립한 사단법인 블록체인법학회 초대 회장을 맡아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