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테라 루나 클래식 2023년 들어 상승 중… $1까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은?
상태바
테라 루나 클래식 2023년 들어 상승 중… $1까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30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테라 루나 클래식은 혁신적인 가상화폐로 코인 시장에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2023년에 테라 루나 클래식은 가치가 서서히 상승했으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여전히 테라 루나 클래식이 $1까지 갈 수 있을지에 대해 회의적이다.

본 기사는 테라 루나 클래식이 2023년에 $1까지 오를 가능성에 관해 분석하며 현재의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이어질지에 대해 살펴본다. 

◆LUNC 토큰 소각으로 가격 상승
일주일만에 테라 클래식 커뮤니티는 2,000만 넘는 LUNC 토큰을 소각했다. 소각 비율(burn rate)을 높이려는 목적이다.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Binance)가 LUNC 소각 메커니즘을 3월로 연기하면서 커뮤니티의 검증자 및 네트워크 사용자가 LUNC 토큰 소각에 동참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테라 클래식 커뮤니티는 최근 LUNC 소각 비율을 높이기 위한 두 가지 제안을 승인했다. 제안 11242와 11243은 커뮤니티 풀 기여를 줄이면서 소각 비율을 줄인다. 제안 11242는 시뇨리지(seigniorage) 인센티브 정책을 폐지하여 소각된 LUNC의 재발행을 막는다. 

제안 11243는 가스 세금을 인상하고 거래 수수료의 50%는 커뮤니티 풀에 기부해 개발자를 후원한다. 1월 25일 테라 클래식 검증자 해피캐티크립토(HappyCattyCrypto)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추가 900만 LUNC가 소각용으로 보내졌다고 전했으며 이는 이번주 최대 소각 규모이다. 크리메이션 코인(Cremation Coin)이 그 다음으로 720만 LUNC 토큰을 소각하였다. 

앞으로 커뮤니티가 2023년에 수십억 LUNC 토큰을 소각할 가능성도 있다고 볼 수 있다. 토큰 소각은 LUNC의 수요를 높였으며 토큰을 구매하는 투자자의 수도 결과적으로 증가했다. 토큰의 지속적 소각과 전체 가상화폐 시장의 회복세 덕분에 최근 LUNC/USD는 상당히 큰 폭으로 증가했다. 

◆테라 루나 커뮤니티, 바이낸스 소각 지지
테라 클래식의 수석 개발자 에드워드 김 (Edward Kim)은 제안 11310을 발의했으며 만장일치로 승인되었다. 투표 기간은 1월 25일에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제안은 블록체인을 1.0.4버전에서 1.0.5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것과 미래 업데이트를 허용할 코드 추가를 포함한다. 

2월 14일에는 블록 11,543,150이 업그레이드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거래 수수료 (가스 비용 및 소각 세금) 예측 및 미래 체인 수정이 간편해지고 정확도를 높인다. 

제안은 또한 바이낸스 거래소가 권고한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도록 테라 후원 재단(Terra Grants Foundation)을 지원해 바이낸스가 LUNC 토큰 소각 절차를 재시작할 가능성을 높인다. 커뮤니티 관심이 제고되면서 LUNC/USD의 가격 역시 상당히 증가했다. 

◆호주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루나 클래식 상장
1월 17일 호주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트리(Cointree)는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유명한 알트코인 3 종목의 목록을 발표했다. LUNC 관련 해시태그가 소셜 미디어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활동량을 보였으며 코인트리에서 결국 LUNC를 상장하기로 했다. 

코인트리는 호주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가상화폐 플랫폼 중 하나로 약 280개 코인을 지원하고 있다. 가상화폐 산업이 성숙해지면서 호주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와 수탁 기업 규제의 국제 표준을 세우고자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호주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사실은 호재로 작용해 추가적으로 LUNC/USD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테라 루나 클래식 가격 예측
테라 클래식 (LUNC)는 현재 $0.000172에서 거래되며 지난 24시간 거래대금은 7,600만 달러에 달한다. 가격은 전날 대비 1.5% 하락했다. 테라 루나 클래식의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전 세계 50위이며 대략 10억 달러이다. 

기술적 분석을 살펴보면 LUNC/USD 페어는 대칭 삼각 패턴을 형성하고 있어 투자 판단을 어렵게 하고 있다. LUNC는 $0.000175 근처에서 저항을 맞이할 확률이 크며 이 저항 구간을 돌파한다면 LUNC가 $0.000185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 LUNC의 저점은 $0.000166으로 이 지지선이 뚫린다면 가격이 추가적으로 하락해 최대 $0.000159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LUNC 가격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LUNC 가격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LUNC의 상대강도지수 (Relative Strength Index)와 MACD 지표는 현재 분명한 매수 혹은 매도 신호를 보내지 않고 있다. 또한 가격이 50일 단순이동평균선 $0.000175 아래에 머물고 있어 하락 가능성도 존재한다. 

현재 LUNC는 $1라는 목표가 근처에도 가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상당히 매력적 상승여력이 존재하는 것은 분명하다.

◆지금 투자해야 할 가상화폐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의 사전 판매 단계는 코인의 미래 성공 가능성을 가늠하기 가장 좋은 지표 중 하나이다. 시장에는 매일 신규 코인 프로젝트가 여럿 등장하기 때문에 코인 투자자라면 사전 판매 코인을 각별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MEMAG, FGHT, CCHG는 현재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유망한 프로젝트 세 가지로 모두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을 안겨줄 가능성이 다분하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 (MEMAG)

MEMAG는 빠르게 성장하는 P2E 게임 길드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한 흥미로운 보상 게임을 제공한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웹 3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개발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장려한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 사용자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젬스(GEMS)라고 불리는 게임 현금을 획득할 수 있다. 젬스는 네이티브 ERC-20 토큰 MEMAG로 교환하거나 오픈 마켓에서 구매 혹은 판매할 수 있고 플랫폼에서 게임 내부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현재 MEMAG 토큰이 사전 판매에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수익률을 누리려면 먼저 투자해야 할 것이다. 

$MEMAG는 끊임없이 플랫폼을 찾아오는 게임 유저 커뮤니티 덕분에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신규 사용자가 어떠한 금전적 투자를 할 필요가 없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메타 마스터즈 길드는 벌써 사전 판매 4 단계에 접어들었다. 다음 단계에 접어들어 가격이 또 한 번 오르기 전에 서둘러 투자해야 할 것이다. 

◇파이트 아웃 (FGHT)

파이트 아웃은 최고의 무브투언 피트니스 앱을 개발하는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사용자는 파이트 아웃 앱을 다운로드 받아 운동 할때마다 게임 내부 통화인 REPS를 획득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사용자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운동을 지속하면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앱을 출시해 피트니스 산업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파이트 아웃은 디지털 아바타로 현실 세계 운동을 추적하고 성과를 보여주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스스로의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목표를 향해 나아갈 힘을 얻는다. 파이트 아웃은 빠른 속도로 사전 판매 토큰이 판매되고 있어 시장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곧 또 한 번 토큰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므로 지금 참여해 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것을 추천한다.

◇C+ Charge (CCHG)

C+ Charge는 수년 내로 토큰 보유자를 부유하게 만들어줄 또 하나의 유망한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플랫폼은 전기차 운전자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C+ Charge도 앞으로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견된다. 

전기차 운전자라면 C+ Charge 플랫폼에서 전기차를 충전하며 탄소 배출권을 받을 수 있다. 탄소 배출권은 네이티브 CCHG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 토큰은 다시 전 세계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 요금을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혁신적인 친환경 가상화폐 프로젝트 C+ Charge는 현재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어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구매를 서둘러야 한다. 투자금은 이미 44만 달러를 넘었으며 3월 31일 중앙화 코인 거래소(CEX)에 신규 상장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