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지닥 거래소,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콘페이(KON) 국내 최초 상장
상태바
지닥 거래소,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콘페이(KON) 국내 최초 상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26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피어테크(대표 한승환)가 운영중인 지닥(GDAC)은 26일, 신규 디지털 자산 콘페이(KON)를 국내 최초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콘페이(KON)의 백서에 따르면 콘페이는 기존 결제 시스템에서 발생하게 되는 높은 수수료와 긴 정산 주기 문제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존 중간 참여 업체들의 역할을 플랫폼 하나로 통합 관리, 비용 절감 및 빠른 정산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KSNET+의 협업으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NFC, QR코드 결제가 가능하다.

GDAC 거래소의 콘페이(KONPAY) 상장은 1월 26일(목) 11:00 (KST)에 진행되며, 거래 시작은 1월 27일(금) 11:00 (KST)부터 가능하다.

지닥은 최근 VXA (Virtual asset eXchange Association)에 참여하며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유효하고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작년 12월, 위믹스(WEMIX)를 국내 유일 상장하며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하는 거래소로 자리매김했다. 

지닥은 2021년 당기순이익 기준 300억원을 초과 하며 국내 거래소 중 4위를 기록,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해부터 GDAC펀드서비스, GDAC인덱스 등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제도권 금융 수준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 1분기 내, 클릭 한번으로 전 세계 5,000개 이상 디지털 자산 거래 가능한 GDAC DeFi(디파이)와 전용 App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