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8 03:11 (토)
팟캐스트 플랫폼 파운틴, 비트코인 소액 결제 도입
상태바
팟캐스트 플랫폼 파운틴, 비트코인 소액 결제 도입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25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밸류 포 밸류(value-for-value) 팟캐스트 플랫폼인 파운틴(Fountain)이 비트코인 소액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24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파운틴은 게임 및 앱의 수익화를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 회사인 제베디(ZEBEDEE)와 새 파트너십을 맺고 비트코인을 통해 팟캐스트 청취자를 위한 소액 결제를 활성화한다고 발표했다.

파운틴의 설립자이자 CEO인 오스카 메리(Oscar Merry)는 "팟캐스트를 듣고 돈을 버는 능력은 강력한 콤보 및 콘텐츠 제작의 미래"라며 “몇 년만 지나면 우리는 유료 구독 콘텐츠 플랫폼을 우리가 실제로 얼마나 사용하는지 살펴보며 너무 기본적이고 비효율적이라 비웃음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제베디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는 직불 카드 및 신용 카드 통합을 통한 보상을 받기 위해 암호화폐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해도 된다.

메리는 특히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Bitcoin Lightning Network)를 사용하여 파운틴 앱과 기타 개방형 RSS 표준 내에서 작동하는 즉각적이고 허가가 필요 없으며 수수료가 낮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에 전했다.

메리에 따르면 이러한 개발은 현재 동기화되지 않은 수많은 앱과 호스팅 제공업체에서 운영되는 분할된 팟캐스팅 산업을 연결할 수 있다. 

그는 이어 "광고를 보고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생성하는 데 소비하는 매 순간이 플랫폼의 가치를 증가시킨다"고 강조하며 "플랫폼에서 창출하는 가치의 재정적 상승에 참여하지 못할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