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P2E 게임 '칼바리아' 토큰, 향후 7년 동안 가격 전망… 최대 몇 배 수익?
상태바
P2E 게임 '칼바리아' 토큰, 향후 7년 동안 가격 전망… 최대 몇 배 수익?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1.20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게임 산업은 지난해보다 급속하게 성장하며 다양한 게임 플랫폼이 등장하였다. 가장 최근에 출신된 P2E 게임 플랫폼 칼바리아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가상화폐 게임을 접근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칼바리아 프로젝트의 향후 시세 전망 및 주요 투자 매력에 대해 살펴본다. 

◆칼바리아 시세 전망 요약
칼바리아는 플레이투언 게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는 프로젝트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래에는 주요 기간별 칼바리아 시세 예측 결과를 정리했다. 

◇2023년 말: 칼바리아는 2023년 대형 중앙 코인 거래소 다수에 상장되기로 확정된 상태이다. 거래소에 상장하면 프로젝트의 노출도가 증가하고 신규 자금이 유입되면서 가격 상승을 동반하기 때문에 연말까지 0.10 달러선까지 오를 수 있을 것이다.

◇2025년 말: 블록체인은 가파르게 성정하는 분야로 빠른 시간 내에 대중성을 확보하여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칼바리아도 이러한 산업 동향과 함께 하여 2025년 말에 0.50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30년 말: RIA는 중장기적으로 플랫폼의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장치를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플랫폼이 성장하면서 RIA 토큰 역시 가치가 크게 올라 0.90 달러까지 상승할 수 가능성이 존재한다. 사전 판매 가격과 비교하면 약 4,400% 상승한 가격이다. 

◆칼바리아 소개
칼바리아는 NFT 배틀 카드 게임으로, 사용자가 카드로 다른 사용자와 대결하며 우승하면 보상으로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칼바리아는 사후 세계를 테마로 한 거대한 세계관을 가진다. 세 진영이 맞서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는 하나의 세력을 선택해 그 안의 다양한 캐릭터를 나타내는 NFT 카드를 수집하게 된다. 강력한 카드 덱을 구성했다면 PvP 배틀에서 뛰어난 전략을 구성해 상대방을 이길 수 있으며 그 결과 eRIA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칼바리아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개인으로 즐기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방식을 제공한다. 단일 사용자 모드에서는 칼바리아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탐험할 수 있고 PvP 모드에서는 다른 사용자와 결투를 신청할 수 있다. 

칼바리아 플랫폼은 두 가지 네이티브 토큰 RIA, eRIA가 존재한다. RIA는 칼바리아 생태계에서 경제적 안정성을 유지하는 주요 버팀목으로 거버넌스 코인이며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RIA의 총 공급량은 10억 개이며 그 중에서 30%가 사전 판매에서 제공된다. 
 

게임 내부 디지털 자산은 NFT로 발행되며 사용자가 온전한 소유권을 보유한다. 따라서 오픈씨(OpenSea)와 같은 외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할 수 있다. 

NFT 카드를 가상화폐로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도 여럿 있을 것이다. 칼바리아는 이렇게 가상화폐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무료 게임 버전을 제공한다. 무료 게임 버전에서도 칼바리아의 모든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언제든지 플레이투언 버전으로 전환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칼바리아의 핵심 특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 칼바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P2E 배틀 카드 게임이다.
- 칼바리아 생태계에는 RIA, eRIA 두 가지 네이티브 토큰이 있다.
- 칼바리아는 무료 게임 버전과 플레이투언 게임 버전 두 가지를 제공한다. 
- 칼바리아는 모바일 앱도 출시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 모두 지원한다.
- 게임 내부 디지털 자산은 모두 NFT로 발행되며 내외부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칼바리아 2023년 가격 전망
칼바리아는 현재 네이티브 토큰 RIA에 대한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판매는 신규 코인 프로젝트가 제품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코인을 시장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거래소 상장 전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사전 판매를 통해 프로젝트는 자금 조달, 프로젝트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사용자는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미리 확보해 추후 높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칼바리아는 총 5단계로 사전 판매를 진행했으며 단계가 오를 때마다 토큰 가격이 인상되어 초기 투자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현재 마지막 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토큰 가격은 0.0325 USDT이다. 
 

칼바리아 개발진은 중앙 코인 거래소 (CEX)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XT.com 과의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향후 공개 거래가 시작되면 유동성을 확보하면서 가격 상승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칼바리아는 블록체인 게임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독특한 게임 스토리를 선사해 상승여력이 높은 프로젝트이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앱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대중성을 확보하였다. 즉 칼바리아는 기존의 P2E 게임에 존재했던 고질적 문제를 해결해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잠재력과 2023년 거래소 다수에서 상장된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칼바리아의 가격은 2023년에 상승할 수밖에 없다.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사전 판매 코인의 강세가 예상되기 때문에 2023년 말에 RIA는 0.10 USDT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칼바리아 2025 ~ 2030 시세 전망
칼바리아의 중장기적 전망은 어떠할까? 크립토닷컴의 보도에 의하면, 블록체인 게임 산업은 2025년 5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상승할 예정이다.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인만큼 칼바리아도 덩달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칼바리아의 RIA 토큰은 게임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칼바리아의 탈중앙화 자율 조직 (DAO) 거버넌스 참여, 스테이킹 등을 통해 플랫폼의 미래 성장에 동참하여 패시브 인컴까지 창출할 수 있다. 
 

칼바리아는 장기적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업데이트를 꾸준히 시행해 최고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VR 기술을 도입하고 카드 업그레이드, 시즌제 시행 등을 통해 사용자가 계속 플랫폼에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생태계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장기 계획에 따라 칼바리아는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2025년까지 0.50달러로 가치를 끌어올리고 2030년 0.90달러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분석한다. 이렇게 된다면 사전 판매 초기 가격에 비해 약 4,400% 높은 가격이어서 엄청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칼바리아의 유틸리티
토큰의 미래 가치를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토큰의 용도로, RIA의 투자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토큰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 

◇P2E 게임 리워드
칼바리아의 핵심 구조는 사용자에게 게임 참여 및 생태계 활성화 대가로 보상을 지급하는 P2E 메카니즘이다. 사용자는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수익 창출의 기회도 얻는다. 또한 게임의 핵심 요소인 트레이딩 카드는 NFT로 발행되기 때문에 소유권을 사용자가 온전히 가지며 희귀한 카드의 경우 외부 마켓플레이스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할 수 있다.

칼바리아는 블록체인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무료 게임 버전을 지원한다. 무료 게임 버전을 이용하면 게임을 똑같이 즐기지만 다만 가상화폐를 보상으로 얻지 못한다는 점만 다르다. 무료 게임 버전 화면의 한 모퉁이에는 P2E 모드를 사용했을 경우 얻을 리워드도 표시해 사용자가 플레이투언 모드로 전환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구조로 칼바리아는 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하면서 일반 대중을 블록체인 게임의 세계로 끌어들인다. 

◇스테이킹으로 패시브 수익
칼바리아는 RIA 토큰에 대핸 스테이킹 옵션을 제공한다. 다시 말해 RIA 보유자는 보유한 토큰을 일정 기간 잠그고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개발진은 스테이킹 활성화를 위해 2억 5,000만 RIA를 준비해놓은 상태이다. 
 

칼바리아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플랫폼이 진화할 수 있도록 향후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의 형태로 거버넌스를 개편할 예정이다. 스테이킹에 참여한 RIA 보유자는 프로젝트의 미래 방향에 관한 의사결정권을 가지기 때문에 더욱 가치 있다. 

◇장기 투자 기회
칼바리아는 기존의 플레이투언 게임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는 독특한 구조 등 다양한 장점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젝트는 장기 투자했을 때 플랫폼의 성장에 따라 토큰 역시 높은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와 엑시 인피니티와 같은 다른 P2E 게임도 플랫폼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토큰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경험이 있다. 칼바리아는 접근성을 보완해 일반 대중을 목표로 하는 만큼 성장 잠재력이 커 장기 투자에 적합하다.

◆칼바리아 상승여력 이루는 세 요인
칼바리아는 거래소에 상장된 이후 가치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이외에도 RIA의 가격에 영향 미칠 수 있는 요인을 아래에 설명한다.

◇탄탄한 로드맵
신규 프로젝트의 장기 성장 전망은 탄탄한 로드맵에 잘 드러난다. 로드맵이란 개발진이 프로젝트의 미래 개발 목표를 정리한 문서로 미래에 프로젝트를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시키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로드맵을 살필 때에는 실행 목표와 함께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이 명확하고 현실적인지 살펴보아야 한다. 구체적으로 실행 계획을 세운 프로젝트는 개발진의 이해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진 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칼바리아는 지금까지 로드맵의 목표를 하나씩 달성해나가고 있다. 올해 거래소 상장부터 시작해 향후 시즌제 추진, 업데이트 예정 등 앞으로의 일정별로 프로젝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실행 목표가 탄탄하게 짜여 있어 성장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홍보
소셜 미디어는 프로젝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인지도가 곧 자금 유입으로 이어져 토큰 가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특히, 소셜 미디어 홍보는 기관 투자자보다 개인 투자자 영향력이 크며 소셜 미디어에서 프로젝트가 유행하기 시작하면 많은 투자자가 몰려들며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된 프로젝트는 유명 매체에도 소개되며 선순환이 이어진다. 순식간에 몇십배 성장할 수 있는 것이 가상화폐 시장이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존재감은 매우 중요하다. 

◇독특한 유틸리티
가상화폐 시장의 경쟁은 치열하고 매주 수십 개의 신규 프로젝트가 등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투자 하기 전에 기능이 독특하고 실제 용도를 가졌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칼바리아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코인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무료 게임 버전을 통해 일반 게임 사용자를 생태계로 유입시키고 플레이투언 버전을 함께 제공해 언제든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칼바리아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고 미래 잠재성을 분석해보았다.

칼바리아는 플레이투언 업계를 이끌어갈 미래 프로젝트로 현재 사전 판매에서 토큰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 단계가 종료하기까지 얼마 안 남았기 때문에 관심 있다면 시간을 지체하지 않는 편이 유리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