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리플 CEO "SEC 소송 올해 상반기 해결될 것… XRP, 증권 아닌 것 분명"
상태바
리플 CEO "SEC 소송 올해 상반기 해결될 것… XRP, 증권 아닌 것 분명"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1.19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증권법 위반 혐의로 소송에 휘말린 리플(Ripple Labs)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 결과를 낙관하는 입장을 밝혔다.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2023년 상반기 내에 SEC와의 소송에서 결의안이 도출되기를 희망했다.

17일(현지시간) 갈링하우스 CEO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에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 문제가 2023년 상반기에 해결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SEC는 2020년 리플이 자체 발행 토큰 리플(XRP)을 불법적으로 판매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리플은 토큰이 투자 계약으로 간주되어선 안되며 다른 금융 기관 간의 국경 간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사용된다고 주장하며 이의를 제기했다.

갈링하우스는 "우리는 항상 합의를 원한다고 말했다"며 "XRP가 증권이 아니라는 것은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CNBC와 별도의 토론에서 SEC의 행동이 "당황스럽다"고 질책했다.

그는 "처음부터 진실이 우리편이고 법이 우리 편이라는 것이 매우 분명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부분에서 SEC의 행동은 미국 시민으로서 부끄러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