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 모집… 최정예 강사진 총출동
상태바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 모집… 최정예 강사진 총출동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16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가 과정 4기가 오는 3월 개강한다.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CCBR 우종수, 홍원기 공동센터장)는 국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 양성 목적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 과정은 8일 입학식 및 양향자 국회의원의 축사로 문을 열고 오는 5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강의는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 회장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우종수 포스텍 CCBR 센터장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 △박재현 람다 256 대표 △장민 빌리빗 대표 △이찬기 언오픈드 대표 △백승광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대표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파운더 △김도형 이스크라 CTO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순으로 짜여졌다.

CCBR는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전문가 과정을 주최, 주관하고 있다. 전문가 과정은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됐다. 또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및 응용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워크샵에서는 수강생들의 본인 회사 프로젝트 IR을 진행, 후원 기업이 심사하는 피칭데이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피칭데이에는 본 과정의 후원사인 해시드, 포스텍홀딩스, 서울대기술지주회사, 스텍벤처스, 카익투 벤처스(한국자산캐피탈 신기술사업금융) 등이 심사할 예정이다.

홍원기 포스텍 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기업 CEO, 임원뿐 아니라 현업 실무진들까지도 블록체인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기회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 및 기존 기업 비즈니스 모델 내 블록체인 활용에 관심이 있는 경영자,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면 포스텍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사인 블록체인투데이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CEO 인터뷰와 회사소개 등이 지원된다.

현재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4기는 얼리버드 신청을 접수 중이다. 얼리버드 신청자에게는 입학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포스텍 동문일 경우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얼리버드 신청은 주관사인 블록체인투데이 메일(info@blockchaintoday.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