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트위터, 코인으로 트윗 게시 보상하는 '코인스' 기능 준비 중
상태바
트위터, 코인으로 트윗 게시 보상하는 '코인스' 기능 준비 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1.11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소셜 미디어 회사인 트위터(Twitter)가 '코인스(Coins)'라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10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저명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전문가인 제인 맨천 웡(Jane Manchun Wong)은 트위터 게시글을 통해 "트위터가 코인스 구매 화면을 작업 중이다"라고 전했다. 

코인스는 트위터의 내부 토큰에 명목 화폐를 펀칭하여 특정 트윗을 게시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지불 및 기타 유형의 거래를 용이하게 하는 인터넷 기술 플랫폼인 스트라이프(Stripe)를 통해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의 새로운 팁 기능과 내부 통화 출시에 대한 소문은 2022년 말부터 언급되기 시작했다.

한편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트위터를 인수한 후 암호화폐 지갑 출시 계획을 철회하고 사용자가 최신 암호화폐 가격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최근 출시했다.

사용자는 검색 탭에 이름이나 코인 기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가격 차트를 찾을 수 있다. 이 기능의 추가로 암호화폐 거래자들은 이제 암호화폐 자산의 시장 데이터를 적시에 얻을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