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비트코인 및 주요 알트코인 가격 동향
상태바
비트코인 및 주요 알트코인 가격 동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27 2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가치 상승하는 반면 알트코인 10개는 하락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고 또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이미 대다수 사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다른 상위 코인들의 가격은 그 결과로 인해 많은 수정을 거쳤다. 일부 코인들은 BTC 대비해서 거래가 되는 경우 가치가 자동적으로 증가했다.

거래자들이 이 새로운 가치에 대해 익숙하지 않다면 하향하며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하향적인 거래는 EOS, BNB, XRP, LTC 그리고 BSV 등 알트코인 5개에 일어난 동향이다.

가장 큰 영향을 받은 것은 바이낸스 코인과 비트코인 SV이었는데 그 이유는 두 코인이 서로 다르다. 바이낸스 코인은 다른 시장의 영향력을 생각보다 많이 받았으며 이 때문에 간신히 환수를 했다. 최근 비트코인 SV 시장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것은 어렵다. 비트코인 SV는 최근 몇몇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가 시작됐다. 비트코인 SV가 14% 정도 가격 수정이 됐다는 점은 놀랄 일도 아니다.

비트코인 SV와 바이낸스 코인

200 달러 이상 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것은 흔들릴 수 있는 많은 여지를 남긴다. 사람들은 100 달러 이하의 가격에도 만족을 해왔다. 문제는 얼마나 많은 양의 비트코인이 투매가 될지에 대한 답이다. 이 때문에 라이트코인이 가격이 하락하는 것일까? 사람들이 수익을 BTC으로서 보유하려 하기 때문일까? 혹은 다른 이유에서 일까? 비트코인은 수요가 최고점에 있는 것일까? 이 때문에 다른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는 것일까?

앞서 언급된 시나리오가 가능성이 없어보이지는 않는다. BNB를 상승시키는 동력은 다 어디로 간 것일까? 바이낸스의 장점은 무엇일까? 바이낸스가 아직 제공하지 못한 것 중 향후 제공할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

EOS에 대해 말하자면 EOS는 다른 블록체인과 같이 아직 dapp을 기다리고 있다. EOS가 dapp을 보유하게 된다면 가격은 훨씬 상승할 것이다. EOS는 이더리움과 비교 시 Tron과 함께 많은 사용이 돼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이더리움은 330 달러 선을 넘으면서 많은 수익을 냈다. 이와 같이 비트코인 캐시는 현재 500 달러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사토시 비전은 비트코인 캐시 가치의 절반밖에 되지 않으며 이는 주목할 만한 점이다. 비트코인 캐시와 비트코인 SV는 얼마 전만 해도 같은 체인 상에 있었다. 측정 방법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현재 대부분의 코인들은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