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메타버스·게임을 운동과 연동한 M2E 피트니스 '카디오헬스'
상태바
메타버스·게임을 운동과 연동한 M2E 피트니스 '카디오헬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1.09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핸들 빌트인 게임 컨트롤러 (재밌는 운동)
자전거 핸들 좌우 양쪽 부분에 게임 컨트롤러가 결합 되어있으며, 원래 즐기던 게임 경험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  좌측 컨트롤러로 자유롭게 방향 조절을 하고 우측 컨트롤러로 기능(점프, 드리프트, 공격 등) 조작할 수 있다.

◆IOT페달 (자전거와 메타버스 연동 역할)
기존 다른 자전거들이 회전수만 측정하는데 비해, 회전수는 물론 운동부하, 진동패턴 등 검증된 피트니스 데이터를 측정하고 사용자의 페달링 속도를 게임에 반영한다.  고가의 토크 센서를 대체하는 특허 기술이며 현용 대부분의 실내자전거에 부착 가능하다.

◆카디오HUB & APP (플랫폼)
카디오HUB(태블릿PC오 스마트TV 전용 앱)에서 글로벌 게임 개발사가 출시한 다양한 인기 게임은 물론 메타버스, OTT 등 컨텐츠를 즐긴 후 카디오APP(스마트폰 전용 앱)에서 운동 데이터 & 적립된 카디오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다.  보상 받은 카디오 포인트로 APP쇼핑몰에서 소비하고 카디오코인(CRDC) 교환할 수 있다.

◆메타바이크
홈 피트니스 실내자전거 메타바이크(메타버스 바이크)는 게임의 재미를 활용하여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쉽게 그리고 고민 없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전환해주는 메타버스 연동 M2E제품이다. 7세에서 70세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학생, 직장인, 부모 등 다양한 계층의 300명 이상의 체험자들이 메타바이크를 재밌게 체험했다. 카디오의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운동을 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으며, 높이 조절, 수평 조절, 토크 기어 조정 기능을 통해 누구나 편안하게 탈 수 있다. 특히 소음이 적고 바퀴가 있어 쉽게 이동할 수 있어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오래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차륜에 커버가 씌어져 있고 안전 프레임 설계가 적용되어 매우 튼튼하다. 메타바이크는 간편하게 블루투스로 연동되고, 따로 충전할 필요없이 AA & AAA 베터리로 전원을 작동하다(KC 인증 완료).

메타바이크는 국내 최대규모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성공적으로 사전 판매되었으며, 2023년 1월부터 일시불, 할부 및 렌탈 구매 등 다양하고 매력적인 구매 옵션으로 정식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카디오헬스
카디오(Cardio)는 영어로 심혈관, 유산소 운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혈관 질환을 방지하기 위해 강조되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는 탁월하지만, 지루하고 힘들고 어렵다. 카디오헬스는 유산소운동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체감형 게임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전환해주는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2021년 전세계 총사망자 6,000만명 중 2,000만명은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했다.  심혈관질환 사망의 80%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유산소운동 & 건강한 식습관)로 방지 가능하다. 카디오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사람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현재와 미래의 행복(건강)을 위해 유산소 운동을 즐겁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메타버스 시장
글로벌 넘버원 컨설팅 회사 McKinsey& C의 발표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은 2030년까지 1,000조원 이상 규모의 성장이 추정된다. 메타버스 산업에서는 게임과 운동이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카디오는 메타버스 게임 및 운동이 실내를 기반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AR/VR/MR 기술을 실외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실용 및 상용화하기에 기술 및 인프라에 아직 문제들이 산재해 있다. 키보드, 마우스, 터치패널 등 기존의 물리적 입력 장치를 통한 피드백으로 구현되던 디지털 생태계와 달리 메타버스는 실제공간하고 연동된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사용자의 실제 움직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수단은 실내에서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실내 운동기구라고 보고 있다.

◆카디오코인 (CRDC) 
카디오코인(CRDC)는 MEXC Global에 상장 되어있으며 카디오의 운동 보상 마일리지 카디오 포인트와 교환 가능하다. 카디오 포인트는 토큰 생태계에 대한 부정과 기망행위 그리고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검증된(Proof-of-Workout) 운동을 기반으로 발행된다. 카디오HUB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 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실물NFT(예: 게임내 아이템으로 얻을 수 있는 건강보험할인 바우처) 또는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준비중이다.

카디오코인의 API를 다른 스마트 운동기구들에게  제공하여  카디오HUB 생태계를 활용하기 위한 거버넌스의 수단으로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카디오코인은 신뢰성 높은 피트니스 데이터 기반 다이렉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광고수요자(헬스케어 회사, 기관들)이 카디오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회원들과 연결할 수 있는 수단이다. 보험사, 지역 의원, 비만 클리닉, 공공 및 정부기관, 헬스장, 건강 식품 회사, 제약사 등 광고 수요자들은 카디오HUB와 APP으로 운동을 하고 소비하는 사용자들에게 다이렉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퀄리티가 높고 (큐레이션) 저렴한(운동 보상으로 할인 및 소비) 서비스와 상품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피트니스 데이터 기반 BIG DATA
카디오 사용자의 검증된 피트니스 데이터(운동 속도, 거리, 운동부하 등)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해 운동 후는 물론이고 운동 중에 심박수 그리고 심전도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아직까지는 전세계 어떤 회사도 운동과 연관된 심장 정상데이터(환자 데이터는 비정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  카디오가 심장에 관련된 정상데이터를 모을 수 있게 삼성헬스 API 연동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심장의 실제 연령 확인 등 에방 의학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