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2022 MBN 스타트업 파티 성료… 10개 업체 스피치 진행
상태바
2022 MBN 스타트업 파티 성료… 10개 업체 스피치 진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20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2022 MBN 스타트업 파티(2022 MBN Startup Party)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9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투데이가 주최하고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빌리빗이 주관했으며 테크42, 와우코리아, 메타노미스트가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의 메인 주제인 MBN은 메타버스(Metaverse), 블록체인(Blockchain), NFT를 의미한다. 행사는 산업 전 분야로 확장하는 메타버스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 스타트업의 IR을 개최,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융합으로 파생되는 신사업을 추진하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데 목표를 뒀다.
 

이현우 쟁글 대표가 '스타트업이 준비해야 할 웹3.0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백승광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대표가 '글로벌 가상자산 레이팅 트렌드'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현우 쟁글 대표의 '스타트업이 준비해야 할 웹3.0 전략', 백승광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대표의 '글로벌 가상자산 레이팅 트렌드' 주제발표로 문을 열었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앞서 서류 심사를 통해 10개 업체 스피치가 진행됐다. 발표는 △와플스테이 김세일 대표 '여행하면서 돈 버는 travel 2 earn' △파우누스글로벌 김은지 CMO '블록체인 기반 논휴면 빅데이터 플랫폼' △키페어 이창근 대표 '탈중앙화 월렛 기반 종합 디파이 서비스 플랫폼' △아이피샵 김재설 의장 '모든 분야의 IP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엔스트림웍스 유완재 대표 '현존하는 가장 쉽고 편리한 웹3 월렛 플랫폼, 엔스트림' 순으로 진행됐다.
 

와플스테이 김세일 대표
파우누스 글로벌 김은지 CMO
키페어 이창근 대표
아이피샵 김재설 의장
엔스트림웍스 유완재 대표

이어 △이터널 조우열 대표 '가상자산을 위한 완벽한 보안솔루션' △우분투커스터디 이성호 공동대표 '웹3 기반 차세대 자산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용하는 프로젝트' △다윈KS 이종명 대표 '블록체인 세상의 시티뱅크가 되자, We are Changing, World should too' △NFT나라 임재건 파운더 '1만개의 유니크 콜렉터블 PFP NFT를 통한 블록체인경제의 실현' △카디오헬스 지민규 공동창립자 '유명 메타버스 콘텐츠 및 게임 등에 연동된 실내 운동기구에서 사용자의 운동으로 발행되는 디지털사산 및 NFT를 운영하는 프로젝트' 발표가 진행됐다.
 

이터널 조우열 대표
우분투커스터디 이성호 공동대표
다윈KS 이종명 대표
NFT나라 임재건 파운더
카디오헬스 지민규 공동창업자/부대표

이번 행사는 빗썸, 크립토아크, 포블게이트, 젤리스페이스, 보라비트, 메타리고, NKCL바이오그룹, 코넛,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 법률사무소 림, MSUC, 인스타페이 등이 후원했다. 참석자에게는 커피 케이터링과 점심식사, 블록체인투데이 매거진 등이 제공됐으며 선착순 등록 참가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화장품 및 다스아카데미의 이충 대표가 집필한 '비트코인 골든타임'이 증정됐다.

스피치 진행 업체 중 선별된 프로젝트에는 국내 및 해외 거래소 우선 상장 심사, 국내/일본/베트남 홍보 및 진출 지원 등의 혜택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