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이준석 "거기에 왜 내 이름을, 법적 조치… 비트코인 자동매매 상품과 무관"
상태바
이준석 "거기에 왜 내 이름을, 법적 조치… 비트코인 자동매매 상품과 무관"
  • 편집팀
  • 승인 2022.12.09 14: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 비트코인 자동매매 업체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해 12월 SNS코리아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를 하고 있다는 발언을 자사 홍보물에 이용했다. 이 전 대표는 직접 만든 프로그램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 업체와 전혀 무관한데도 마치 자신과 관련있는 것처럼 오해를 불러 일으키게 했다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SNS 갈무리)  ⓒ 뉴스1
(출처=뉴스1) 모 비트코인 자동매매 업체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해 12월 SNS코리아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를 하고 있다는 발언을 자사 홍보물에 이용했다. 이 전 대표는 직접 만든 프로그램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 업체와 전혀 무관한데도 마치 자신과 관련있는 것처럼 오해를 불러 일으키게 했다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SNS 갈무리)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모 비트코인 자동매매 업체가 자신의 초상권을 도용했다며 법적 조치에 들어갔다.

뉴스1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9일 오후 SNS를 통해 "저와 어떤 상의 및 허락도 없이 비트코인 자동매매 상품을 저와 연관이 있는 듯이 광고한 업체에 대해 법적 조치를 진행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해당 업체와 아무 관계도 없으며 해당 업체가 홍보하는 제품 등을 사용한 바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저는 제가 직접 짠 코드로 트레이딩 할 뿐이다"며 누구에게 맡긴 적이 없다고 했다.

A 업체는 이준석 대표가 자동프로그램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언론 인터뷰와 함께 '이준석 대표의 비트코인 10억 수익 비결은 AI에 기반한 자동프로그램 매매 프로그램이다'는 문구를 자사 홍보 플랫폼에 소개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마치 자신이 A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해 엉뚱한 피해자를 낳을 우려가 있다며 전면 대응에 나선 것이다.

이 전 대표는 지난해 12월 SNS코리아 '주기자가 간다'는 등에서 자신이 직접 코딩해 만든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또 2019년 7월엔 모 유튜브 채널에서 "자동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가상화폐에 투자한다"며 "(수익이) 10억원 대는 안 넘어간다"고 발언, '이준석 비트코인으로 10억 벌다' 소문이 퍼지기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