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BKEX Labs, 우수 프로젝트 발굴 통해 '블록체인 스타트업' 전면 지원"
상태바
"BKEX Labs, 우수 프로젝트 발굴 통해 '블록체인 스타트업' 전면 지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06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6일 개최한 2022 BKEX Labs 스타트업 피치데이에서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대표가 개회사를, 비케이이엑스랩스(BKEX Labs) 스탠리(Stanley) 부대표가 축사를 진행했다.

이번 피치데이는 비케이이엑스랩스가 주최하고 블록체인투데이, 와우코리아, 블록와이스레이팅스가 주관하며 테크42, 메타노미스트, 데노스, TVCC, 캐셔레스트, 패스코드, 한국핀테크학회가 후원했다.
 

정주필 대표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암호화폐 업계는 현재 테라-루나 사태, FTX 파산, 위믹스 사태라는 트리플 악재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다. 이처럼 투자 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초기 투자가 절실한 스타트업들을 위해 단비와 같은 기회를 제공해 준 BKEX LABS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BKEX에 감사 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2022 BKEX LABS 스타트업 피치데이를 통하여 많은 한국 MBN(메타버스·블록체인·NFT) 스타트업의 투자가 성사되어 유니콘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
BKEX Labs의 스탠리(Stanley) 부대표

이어 축사로 나선 BKEX Labs의 스탠리(Stanley) 부대표는 "오늘은 비케이이엑스랩스의 첫번째 스타트업 피치데이이며 여러분과 함께 멋진 곳에서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BKEX랩스는 블록체인 투자, 자산관리, 프로젝트 인큐베이팅 등으로 7년간 경험을 쌓은 투자회사"라고 소개했다.

발표에 따르면 BKEX랩스는 기술, 개발, 프로젝트 설계, 운영 등에 다양한 측면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온 회사로 프로젝트 구조, 설계, 법률과 법규, 컨설팅, 기술, 체계, 개발 등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전문적인 팀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블록체인 산업의 각 프로젝트를 깊이 연구하고 각 프로젝트의 차별화된 부분을 파악하여 전문적인 인큐베이팅 전략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인큐베이팅 일환으로 작년 8월에는 3000만 달러의 벤처 투자 펀드를 조성했으며 올해는 1억 달러 이상의 벤처 펀드를 조성했다.

스탠리 부대표는 "전문적인 인력을 구동력으로 하여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전면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전세계 블록체인 시장에서 우수한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희망한다"라며 "여러 측면에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인큐베이팅을 진행하여 전방위적으로 프로젝트를 가동하기 위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2022 BKEX Labs 피치데이 심사위원단

한편 이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회사에는 BKEX 거래소 상장 및 투자 검토 등의 특전이 지원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비즈니스 파트 부문 : 스탠리 BKEX랩스 부대표,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 △기술 보완 부문 : 고려대 정보보호 대학원 김형중 교수,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박수용 교수 △규제 준수 부문 : 법무법인 르네상스 정수호 대표변호사 △미디어마케팅 부문 :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대표가 참여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