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2 01:24 (목)
레이 네트워크, REI DAO 투표 통해 'Better POS' 하드포크 제안 통과
상태바
레이 네트워크, REI DAO 투표 통해 'Better POS' 하드포크 제안 통과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30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레이 네트워크(REI Network)가 REI DAO 5번째 제안 'Better POS' 하드포크 업그레이드 안건이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통과되었다고 30일 밝혔다. 

REI DAO의 5번째 투표 안건인 ‘Better POS 하드포크 업그레이드’ 구체적인 제안 사항 첫번째는 전체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를 위한 노드 감옥 메커니즘을 도입하는 것이다. 슈퍼노드가 하루에 300개 이상의 블록을 오작동할 경우 감옥에 갇히게 되고, 감옥에 있는 동안 블록 생성은 금지된다. 감옥에서 나가는 데 드는 비용은 20,000 REI이다.

두번째는 스테이킹 수익 분배가 더욱 합리적이도록 레이 네트워크 보안 모드 최소 임계값을 10%(1억)에서 7%(7000W)로 감소하는 것이다. 노드 보상 분배 규칙에 따르면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수량이 많을수록 1인당 수익이 줄어들게 되는데, 최소 임계값이 감소하면 스테이킹 연간 수익률이 8%에서 12%로 늘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세번째는 노드 스냅샷 기능을 지원하여 노드 설치의 편의성 업그레이드 등이다. 

레이 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제안에 따라 하드포크 업그레이드 후 레이 네트워크의 성능이 약 5배 향상될 것”이라며 “레이 네트워크와 다양한 프로토콜 간의 획기적인 발전을 통한 생태계 기여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 추후 구체적인 하드포크 일정을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이 네트워크는 개발 친화적 퍼블릭체인으로, 작년 12월 말 메인넷 출시 이후 커뮤니티에서 통과된 리브랜딩 안을 기반으로 지엑스체인(GXChain)에서 레이 네트워크(REI Network)로 리브랜딩을 진행, 지난 7월 13일에는 Freestake 모듈을 도입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