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OKex의 고유 토큰 OKB와 OKLink의 스테이블코인 USDK, 비트파이넥스 상장
상태바
OKex의 고유 토큰 OKB와 OKLink의 스테이블코인 USDK, 비트파이넥스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7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세계를 선도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오케이엑스(OKex)가 유수의 또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Bitfinex)에 자사 고유의 토큰인 OKB를 상장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또한 비트파이넥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오케이링크(OKLink)와 미국 네바다 주에 기반을 둔 신탁회사인 프라임 트러스트(Prime Trust)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가격변동성을 최소화한 암호화폐)인 USDK도 상장하게 된다.

2019년 6월 13일 오전 10시(UTC: 협정셰계시)에는 USDK/USD, BTC/USDK, ETH/USDK, USDT/USDK, EOS/USDK, OKB/USD, OKB/BTC, OKB/ETH 그리고 OKB/USDT 등 9건의 신규 거래 쌍(trading pairs)이 비트파이넥스에서 공식적으로 개설된다.

OKB는 OKex 생태계에 힘을 실어주는 한편, OKex 사용자들로 하여금 OKex 파트너 거래소 설립, 거래 수수료 결제 및 토큰 판매 플랫폼인 OK 점프스타(OK Jumpstart)에서의 신규 토큰 청약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한다.

OKex의 고유 토큰인 OKB는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ERC20)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말에 OKex가 개발 중에 있는 블록체인인 오케이체인(OKChain)으로 이전될 예정으로 OKchain은 현재 최종 시험 단계에 있다.

OKex 사업운영 책임자 앤디 청(Andy Cheung)은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하는 신 경제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분산된 중개상품과 금융 포용을 달성하기 위해 배타적으로 일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열쇠는 팀워크라고 믿으며 이것이 새로운 공감대를 촉발시킬 수 있도록 다른 유수의 업계 주역들과 힘을 합치는 이유”라며 “비트파이넥스에 상장된 OKB는 단지 시작일뿐이며 우리 고유의 토큰과 플랫폼이 다른 동료 기업들로부터 인정받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