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25 (금)

일론 머스크 "FTX, 트위터 주식 가지고 있지 않다" 정면 반박
상태바
일론 머스크 "FTX, 트위터 주식 가지고 있지 않다" 정면 반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24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자신과 트위터는 FTX 및 샘 뱅크먼 프리드(Sam Bankman-Fried, SBF)로부터 투자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23일(현지 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세마포르(Semafor)의 벤 스미스(Ben Smith)의 트위터 스레드 답글로 "나나 트위터는 SBF 및 FTX로부터 투자를 받지 않았다. 당신들의 기사는 거짓이다”라고 반박했다.

앞서 세마포르는 "SBF가 1억 달러 상당의 트위터 주식을 갖고 있다"며 "머스크는 트위터를 440억 달러에 인수하기 전인 5월 5일 SBF에게 문자를 보내 1억 달러 상당의 트위터 지분을 공동 투자 형식으로 참여하라고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더블록에 따르면 SBF는 트위터 인수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거래는 성사되지 않았다.
 

(출처=일론 머스크 트위터)

머스크는 SBF가 트위터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는 주장을 반박하며 "그(SBF)가 상장 기업으로서 트위터 주식을 소유했을지 모르지만, 개인 기업이 된 트위터의 주식은 소유하고 있지 않다"라고 밝혔다.

또한 머스크는 세마포르의 이같은 보도에 대해 "세마포르는 정식 언론사도 아니다"라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