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캐나다 대학교, 블록체인 기반 학위 발행
상태바
캐나다 대학교, 블록체인 기반 학위 발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4 12: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상에서 학위 저장 및 발행하는 명문대학교 늘어나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캐나다 기술 연구원이 2019년 졸업생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학위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6월 13일 소식을 전했다. 캐나다 기술 연구원 SAIT는 2019년에 SAIT에서 졸업하는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학위 증서를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시장 ODEM과 협업을 시작했다.

4,800명이 되는 SAIT의 2019년 졸업생은 공식 학위를 공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졸업생들은 채용자나 고용주들에게 학위를 전송하기 위해 SAIT로부터 공식 문서를 요청할 필요가 없게 됐다. 학생들은 학위서의 디지털 버전과 기존 종이 기반 학위를 모두 받게 될 것이다.

ODEM의 CEO 리차드 마아굴(Richard Maaghul)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학위를 부여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마아굴은 “학생들은 자산의 기록에 대한 통제권을 스스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우리 학교는 믿고 있다. 블록체인은 이를 가능하게 해준다”라고 덧붙였다.

ODEM과 SAIT는 블록체인 기반 학위를 발행하는 과정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해 12월 시범운영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바레인과 몰타 등과 같은 다른 나라의 대학들도 블록체인 상에서 학위를 발행하고 저장하고 있다. 바레인 대학교는 블록체인 학위를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 러닝머신과 협업을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몰타는 국가 전체가 교육 인증서를 블록체인 상에서 저장을 한다. 몰타 정부도 러닝머신과 협업을 시작했으며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2년 간 운영하기로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