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中우한, 당국 규제 불확실성으로 메타버스 계획서 NFT 삭제 
상태바
中우한, 당국 규제 불확실성으로 메타버스 계획서 NFT 삭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08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중국 우한시가 암호화폐 및 웹3.0(Web3) 기술에 대한 규제 불확실성이 커지자 대체 불가능 토큰(NFT) 계획을 보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시는 전염병 여파로 망가진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메타버스와 NFT를 지원할 계획을 발표했다. 

메타버스 경제 발전을 위한 우한 정부의 산업 계획 초안에는 NFT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최신판에서 이 부분은 생략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수정판은 여전히 기업이 분산 기술과 웹3.0에 집중하도록 권장하지만 NFT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새로 수정된 계획에 따르면 우한은 2025년까지 200개 이상의 메타버스 기업을 육성하고 최소 2개의 메타버스 산업 단지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초안의 수정된 버전을 보면 중국 정부는 토큰이나 디지털 자산의 교환과 관련된 모든 것을 폐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진단했다. 이 같은 정부의 입장은 지난 몇 년간 정부가 세운 메타버스 관련 기술을 봐도 명확하다. 예를 들어, 수도인 베이징과 상하이를 비롯한 여러 중국 도시에서 메타버스 혁신 계획을 발표했지만, NFT와 관련된 민간 기업이나 기술 대기업은 정부의 반감을 샀다.

보도에 따르면 연초에 중국은 암호화폐를 전면 금지하면서도 초기 단계에 있는 관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에서 NFT를 분리하려고 했다. 그러나 중국 커뮤니티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면서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가 코로나 폐쇄 기간 상하이의 목록으로 넘쳐났다.

그러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사기 행위도 늘어나 정부가 NFT 거래에 대해 여러 차례 경고하는 일이 발생했다.

중국은 암호화폐 사용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혔고 몇 년간 다수의 제한을 부과한 끝에 2021년에 전면 금지령을 내렸다. 그러나 토큰이나 디지털 수집품 또는 NFT의 교환 등의 웹3.0 기술에 대한 입장은 아직까지는 명확하지 않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