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21 00:25 (화)
5대 암호화폐 거래소 CEO 중 관심도 1위는 '업비트 이석우 대표'
상태바
5대 암호화폐 거래소 CEO 중 관심도 1위는 '업비트 이석우 대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04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 뒤이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CEO 가운데 업비트를 운영하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관심도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CEO들을 대상으로 한 3분기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조사에서 이석우 대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빅5 가상자산거래소 CEO들의 관심도에 대해 분석했다.

분석 결과 업비트를 운영하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지난 3분기 3,872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가상자산거래소 CEO들 중 1위를 차지했다.
 

업비트는 지난 8월 초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2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분석에서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3분기 CEO 관심도 조사에서도 최다 정보량을 나타내 부동의 1위를 질주하고 있다.

2위는 1,755건을 기록한 코인원의 차명훈 대표가 차지했다. 코인원은 지난 9월 진행된 2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여성 관심도 조사에서는 3위에 그쳤지만, 이번 CEO 관심도 조사에서는 한 단계 상승했다.

코빗의 오세진 대표가 1,292건을 나타내며 3위를 기록했다. 이어 빗썸의 이재원 대표가 1,017건으로 뒤를 이었다. 고팍스의 이준행 대표는 807건으로 유일하게 세 자릿수 정보량을 기록하며 5위에 랭크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대내외 환경이 최악인 상태에서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소폭이나마 지속적으로 우상향, 에너지를 축적하는 모습을 보이며 가상자산 재상승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같은 상황에서 CEO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향후 거래소 도약과 어느 정도 결부될수 밖에 없어 정보량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