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여러 화폐에 연동될 전망
상태바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여러 화폐에 연동될 전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0 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백서 6월에 발행될 예정”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페이스북이 곧 발행할 예정인 암호화폐 글로벌코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에 대해 발표를 했다.

이번 주 독일 비즈니스 잡지 WirtschaftsWoche와의 인터뷰에서 북유럽 금융 서비스 및 결제 협업 부서장 로라 맥크라켄(Laura McCracken)은 계획 중인 스테이블코인이 한 개의 화폐에 연동되지 않을 것이며 변동성을 피하기 위해 여러 화폐에 연동이 될 것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또한 맥크라켄은 이번 달 말 글로벌코인이 발행될 예정이며 토큰의 백서는 6월 18일에 발행될 것이라며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무역 회의에서 독일 잡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맥크라켄의 발언이 있기 전 페이스북 임원들이 글로벌코인에 매진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었다. 글로벌코인 발행에 전념하고 있는 임원들에는 수석 경제학자이자 MIT 출신인 크리스챤 카탈리니(Christian Catalini) 그리고 스위스에 소재한 재단 매니저이자 토큰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수니타 파라수라만(Sunita Parasuraman) 등이 있다.

페이스북은 유저들이 글로벌코인을 구매하도록 도모하기 위해 실질적인 포털 사이트를 준비할 예정이며 노드로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제 3자에게 1,000만 달러를 요구할 전망이다. 러시아 언론매체 RBC이 목요일 보도한 소식에 의하면 석유 회사 Rosneft의 CEO 이고르 세친(Igor Sechin)은 세인트 피터스버그 경제 포럼에서 페이스북의 암호화폐는 가까운 미래에 석유 거래에 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세친은 미국의 유명 대기업 구글, 애플, 그리고 페이스북 등이 에너지 산업으로 한 걸음 씩 발을 내딛고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