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젤리스페이스-모모네트웍스, 웹3 커뮤니티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젤리스페이스-모모네트웍스, 웹3 커뮤니티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01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주)젤리스페이스는 지난 달 커뮤니티 경제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기업 (주)모모네트웍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젤리스페이스의 커뮤니티를 모모보드 내에서 운영함으로써 메타젤리스 홀더들의 참여를 통해 커뮤니티를 육성할 예정이다. 모모보드 내의 커뮤니티 솔루션을 활용하여 추후 커뮤니티 투표 및 오프라인 이벤트 등의 메타젤리스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모모보드 역시 메타젤리스 홀더로서 메타젤리스의 사업에 참여하고 신규사업 제안 및 협업으로 메타젤리스의 가치를 키우며 상호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모네트웍스는 커뮤니티 플랫폼인 모모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스타트업이다. 모모보드는 커뮤니티 경제 생태계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소통, 협업,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게시판, 채팅, 클라우드 저장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였으며, 데스크탑, 모바일 앱을 모두 지원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및 동기화 가능하다. 현재 운영중인 웹2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을 웹3 시대 커뮤니티 플랫폼을 위한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소셜토큰, NFT 및 DAO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젤리스페이스에서 총 5000개 발행한 메타젤리스 NFT는  클레이튼 기반 국내 1위 PFP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글로벌 NFT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로 이더리움 메인넷 확장을 진행 중이다. 메타젤리스는 오픈 라이선싱 정책을 통해 NFT의 희소가치에 사업적인 활용 가치를 더해 홍대 젤리스 NFT 갤러리, 젤리스 카페와 베이커리, 베트남 화장품 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NFT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홀더의 유입이 가속화되고, 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프로젝트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젤리스페이스 조현진 대표는 “모모네트웍스는 웹3 기반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에서 메타젤리스의 커뮤니티와 협업하여 웹3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글로벌 커뮤니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주)모모네트웍스의 신재환 대표는 “웹2 커뮤니티들도 블록체인 지갑 연결을 통해 웹3 커뮤니티로 전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형태로서, 메타젤리스 커뮤니티도 모모보드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