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베가엑스, 고려대 블록체인밸리 후원…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기여
상태바
베가엑스, 고려대 블록체인밸리 후원…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기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28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VegaX Holdings, 대표 이상화)가 10월 28일 개최되는 고연전(연고전) 행사의 ‘버미와 수리(Bummy and Suri)’ 프로젝트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버미와 수리 프로젝트는 고려대 블록체인 학회인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와 연세대 블록체인 학회 ‘B@Y(Blockchain at Yonsei)’의 주관으로 각 대학 마스코트를 모델링한 NFT 프로젝트다.

주최 측에 따르면 교내 연례행사인 고연전(연고전) 모멘텀을 활용, 웹3 산업으로의 진입 장벽을 해소함과 동시에 실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 활용도를 고취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는 앞으로 정기 행사로 지정돼 고려대, 연세대 내 창업가 커뮤니티 및 웹3 커뮤니티와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에 결정적 역할을 한 베가엑스 김래현 전무이사는 “블록체인 밸리 후원은 장기적인 산학 간 협업의 시작점이며 앞으로 웹3 산학 연계 커뮤니티 조성, 데모데이 행사 등에도 동참할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발판 삼아 꾸준히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가엑스는 최근 시리즈A 리드 투자자로 참여한 다날 핀테크에서 투자를 유치했고, B2B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전통 금융 시장의 베테랑 제임스 쉐커데미안을 영입하는 등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