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31 00:49 (금)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BWB 2022서 ‘바이오산업 블록체인 적용 모델’ 발표 
상태바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BWB 2022서 ‘바이오산업 블록체인 적용 모델’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25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NKCL바이오그룹과 엔클 재단의 NKCLC가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BWB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WB 2022는 부산에서 작년 ‘NFT Busan 2021’에 이어 개최되는 블록체인 전문행사로 부산 해운대구 소재 벡스코(BEXCO)에서 10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개최된다. 

BWB 2022는 NFT 산업 및 B2B, B2C 컨퍼런스, 전시 박람회 등으로 구성되며 금번 행사는 "블록체인과 도시, 그리고 문화"를 주제로 하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부산시와 부산 블록체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BWB 2022는 바이낸스, FTX, 후오비 등 대형 거래소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전시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관련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약 240여 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 주요 프로젝트들의 대규모 밋업(Meet Up)과 컨퍼런스 등이 준비되어, 블록체인 관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BWB 2022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들뿐만 아니라 미국, 스위스, 두바이, 싱가폴 등 글로벌 블록체인업계의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한다.

아울러 NKCL바이오그룹의 CEO 윤지현 대표는 본 컨퍼런스에서 "바이오산업에서의 블록체인 적용 모델 (Application model of blockchain in the bio industry)" 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최근 K-바이오 산업으로 불리는 대한민국의 바이오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NKCL바이오그룹은 NK세포(Natural killer cell) 배양기술 및 세포치료제 개발 분야와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바이오기업을 운영하는 오너십 시각에서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밝혔다.

NKCL Bio-Blockchain은 “블록체인에 기반한 안전한 데이터 관리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신뢰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는 시스템이다. 

NK면역세포 자동배양시스템을 이용한 배양 이력, 시스템 사용 이력, 환자의 개인정보, 임상 결과를 블록체인상에 기록 및 운영하여 바이오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확보된 바이오/의료 데이터를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의료 빅데이터 거래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고객에게 역동적이고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하고 의료기관, 제약회사 등은 바이오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환자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선순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아울러 의료기관 이외에 면역특화 쇼핑몰 등 면역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토큰을 이용한 결제 및 상거래가 이루어지고 구현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NKCL바이오그룹은 전세계 블록체인 관련 주요 대표들이 모인 자리에서 NK세포(Natural killer cell) 배양기술과 세포치료제 분야에 있어서 블록체인 도입모델을 소개함으로써 NKCL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새로운 측면에서의 파트너십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엔클재단은 전시부스 및 재단 IR을 위한 밋업(Meet Up)을 통해 많은 블록체인 글로벌 유져들과의 만남을 갖고, 추가 상장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본 전시회는 이 외에도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 샘 뱅크먼 프리드 ‘FTX CEO’, 후어 주 ‘후오비 글로벌 CEO’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