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4:59 (화)

메타디움,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 진출 '시동'
상태바
메타디움,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 진출 '시동'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19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메타디움이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아세안 시장으로의 진출을 예고했다.

메타디움(Metadium)은 글로벌 크로스보더 및 수출입 물류 전문기업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ICS Logistics)와 물류 분야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 및 블록체인 토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사는 물류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활용 및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사업 추진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는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및 동남아시아 대상 크로스보더 물류 및 수출입 업무를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물류 전문기업이다. 전 세계 다양한 거점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K-POP, K-Cosmetic, K-Fashion 관련 상품을 주요 취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 간 무역,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바우처 및 물류 창고 등 Equity 투자 관련 거버넌스 토큰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메타디움과 아이씨에스 로지스틱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전체 인구의 많은 구성원을 이루고 있는 젊은 세대가 이끌어가는 한류 열풍으로 K-POP 관련 상품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며 물류 분야 신원인증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추세이다. 뿐만 아니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생태계 및 암호화폐 관심도 증가, 핀테크 시장 성장 추세에 따라 따라 이번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성공이 기대되고 있다.

메타디움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시작으로 아세안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 추진한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스포츠 마케팅 시장 블록체인 프로젝트, 동남아 지역 모빌리티 신원인증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함께 블록체인 프로젝트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메타디움은 지난 9월 인도네시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인도닥스(Indodax) 상장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인도닥스 거래소 상장을 통해 메타디움이 인도닥스 사용자(회원)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메타디움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메타디움은 더 나아가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 상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