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이멜벤처스, ‘2022 하이서울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이멜벤처스, ‘2022 하이서울기업’ 인증 획득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0.19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기반 씽잉 콘텐츠 플랫폼 ‘썸씽’의 개발·운영사 이멜벤처스가 ‘2022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가지고 서울시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시가 인정하는 우수기업 인증 프로젝트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인증하고 해당 기업의 종합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원한다.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운영위원회 검토까지 총 4차례의 인증 절차를 거쳐 선발된 이멜벤처스는 2022년 10월 1일을 시작으로 오는 2025년 9월 30일까지 3년 간 협약을 맺고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여기에는 서울시장 명의 공식 지정서와 함께 기업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 수여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문기관 협력을 통한 해외투자 유치 및 판로개척, 컨설팅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이멜벤처스가 운영하는 ‘썸씽’은 블록체인 기반의 씽잉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노래를 좋아하는 누구나 무료로 노래를 부르며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다. 창작된 콘텐츠를 플랫폼에서 공유하고 썸씽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셜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들간 소통을 할 수도 있다. 특히 썸씽은 블록체인 기술을 서비스에 접목하여 사용자들이 창작한 콘텐츠에 대해 다른 이용자들의 후원을 받아 경제적인 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S&E (Sing & Earn)의 웹 3.0 환경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019년 11월말 정식 서비스를 런칭하여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비대면 트렌드에 힘입어 노래를 부르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유입이 급격히 증가하기도 하였다. 이멜벤처스 윤현근 부대표는 “2022 하이서울인증기업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NFT, 메타버스 등 썸씽에 접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들의 도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보다 더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멜벤처스는 2020년 구글코리아가 운영하는 창구 프로그램 2기에 선정, 2021년 6월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마케팅 캠페인 내 대표 앱으로 선발되어 TV광고 등 마케팅 지원을 받았다. 이외에도 한국일보 주관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IT 서비스부문에서 2021년-2022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