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베가엑스, 금융 베테랑 ‘제임스 쉐커데미안’ 전무이사 영입
상태바
베가엑스, 금융 베테랑 ‘제임스 쉐커데미안’ 전무이사 영입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19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가엑스 전무이사 제임스 쉐커데미안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VegaX Holdings, 대표 이상화)가 B2B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기관투자자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베가엑스는 오늘 제임스 쉐커데미안(James Shekerdemian) 전무이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제임스 쉐커데미안은 30년 이상 전통 금융시장에서 활동한 업계 베테랑으로, 영국 JP모건 프라임 브로커리지 사업 총괄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프랑스의 대형 금융 그룹인 소시에테 제네랄(Société Générale) 은행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프라임 서비스(Prime Service)를 진두지휘하며 비즈니스 전략개발을 이끌었다.

쉐커데미안 전무이사는 베가엑스가 B2B 비즈니스 역량을 한층 확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특히 북미 및 아태지역에서 기관투자자 유치를 극대화하고 주요 기관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쉐커데미안 전무이사는 “가상자산 시장의 선구자로서 다년 간 전통 금융기관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및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 온 베가엑스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통 금융시장에 대한 전문지식과 베가엑스의 기술력을 결합한 시너지를 통해 금융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베가엑스 이상화 대표는 "쉐커데미안 전무이사가 전통 금융시장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풍부한 경험은 베가엑스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데 중요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그는 업계와 기관투자자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진화를 거듭하는 가상자산 영역과 전통 금융 서비스를 연동시킬 수 있는 유능한 리더”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