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폴리곤, 해치랩스와 '웹3 도입' 가속화… 韓기업과는 최초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폴리곤, 해치랩스와 '웹3 도입' 가속화… 韓기업과는 최초로 파트너십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17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 월렛, 폴리곤 공식 지갑 파트너로 선정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이더리움 기반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Polygon Technology)이 한국 게임사 및 한국 인터넷 사용자 수천만명의 웹3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각자대표 문건기, 김종호)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폴리곤이 한국 기술기업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사업개발을 도모하는 것은 처음이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지갑 및 보안감사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더리움재단에서 장려금을 받은 첫 국내 기업이자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씨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된 첫 블록체인 기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2020년에는 KB국민은행, 해시드와 함께 국내 최초 가상자산 수탁기업 한국디지털에셋(KODA)을 설립해 이목을 끌었다. 설립 이후 4년만에 최초로 시리즈A 투자로 120억원을 유치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치랩스가 이달 런칭한 인앱 싱글사인온 지갑인 ‘페이스 월렛’이 폴리곤의 공식 지갑 파트너로 선정됐다. 폴리곤에서 구동되는 53,000개의 디앱들은 페이스 월렛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웹2와 유사한 사용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페이스 월렛은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지갑이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되었던 점을 개선해,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비밀번호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지갑이다. 또한,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해 시드 문구나 개인키와 같은 어려운 개념 없이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치랩스 측은 설명했다.

페이스 지갑을 연동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라인게임즈 IP를 활용한 너디스타의 게임 플랫폼 룩손(LUXON)이 연말 런칭을 앞두고 있다고 해치랩스 측은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해치랩스는 폴리곤의 한국 파트너들에게 기술 지원과 보안감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2년 한 해에만 3조원에 육박하는 자산이 보안사고로 탈취당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신뢰할 수 있는 보안감사 서비스 제공은 특히 중요하다고 폴리곤 측은 설명했다.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스튜디오(Polygon Studios) COO는 “폴리곤의 성능과 확장성에 해치랩스의 페이스 월렛의 굉장히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이 결합되면 게이머 및 웹2 사용자들이 폴리곤 생태계의 수많은 디앱과 게임들에 아주 매끄럽게 진입할 것”이라며 “해치랩스는 한국의 폴리곤 파트너들에게 차별화된 웹3 보안감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개발자들이 안심하고 폴리곤 생태계에서 개발하여 수십억 명의 사용자들을 웹3에 유입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각자대표는 “웹3의 대중화를 막는 진입장벽들은 주로 지나치게 기술적인 사용자 경험과 부족한 보안에서 비롯된다고 믿는다"면서, “페이스 월렛과 보안감사가 그 해답이 될 것이며, 폴리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유수 게임사들이 웹3 진입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을 가속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