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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어떻게 공헌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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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어떻게 공헌하는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10.1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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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NFTGo

2016-2018년에 오픈씨(OpenSea), 메이커스 플레이스(Makers Place), 슈퍼레어(SuperRare)와 같은 OG(오리지날) NFT 마켓플레이스가 탄생하며 NFT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 중 일부는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었다. 즉, 초대받은 아티스트만이 마켓플레이스에서 작품을 생성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NFT 산업이 발전하면서 이전 플랫폼들보다 더 다양하고 독특한 마켓플레이스가 생겨났다. AMM(자동화된 마켓 메이커, Automated Market Makers), 탈중앙화, 스테이킹 등과 같이 금융과 결합된 NFT도 있다. 이 글에서는, NFT 마켓플레이스의 발전 과정을 알아보고, 4F 모델을 사용하여 분석해보았다. 


◆개발:여정
NFT 마켓플레이스는 시장 동향의 변화를 반영한다. 2021년 초, 마켓플레이스는 소셜 미디어와 소속된 아티스트의 명성을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두각을 나타내었다. 뱅크시의 "Love In the Air"에 대한 사치스러운 NFT 경매 또한 좋은 사례 중 하나이다. NFT는 모두 예술과 예술가들에 관한 것이며,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유명한 크리에이터만 선출해 1/1 작품을 만들도록 초대한다.

아마도 NFT는 뱅크시와 유사한 특정 스타일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즉, 문화적 충격을 불러일으키는 과장된 붓글씨를 반복하여 그리는 길거리 스타일의 포스터로 개성 있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거리의 모든 벽을 칠할 수는 없지만, 밈을 통해 우리가 동일시하는 문화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파할 수 있다. 경찰이 다음 날 길모퉁이의 낙서를 덮을 수도 있지만 IPFS에 저장된 NFT는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오늘날 NFT는 거래되기를 기다리는 예술작품에 국한되지 않고 커뮤니티 또는 브랜드와 함께 진화할 수 있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컬렉션으로서 스스로를 규정한다. 따라서, 오픈씨는 2016-2018년에 다른 마켓플레이스들을 훨씬 능가하였다. 게다가, NFT에 대한 하이프는 다른 많은 마켓플레이스 오픈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NFT 시장은 다시 진화하였다. 하이프는 밴드왜건(Band-wangon) 효과로 다른 기회를 만들고, FOMO나 FUD와 같은 은어가 등장하게 되었다. NFT는 커뮤니티 중심의 자산이자 바이럴 마케팅 수단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화이트리스트를 얻기 위해 이벤트에 동참하고 NFT를 사고 팔면서 큰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봤기 때문에 NFT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도구가 개발되었다. NFTGo의 희소성  툴 등은 NFT를 거래할 때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낸다.

시장의 사용자 니즈도 변화했다. 모든 시장에서 가장 낮은 가격을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잠재력이 큰 NFT를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 더 나아가 NFTGo는 데이터 분석 및 거래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변모했다. 


◆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은 얼마나 중요한가?
구글은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페이스북은 소셜 커넥션을, 덱스(DEX)는 다양한 유동성 마이닝 모델을 집계한다. 애그리게이터는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대에 더 큰 가치를 포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NFT 생태계에도 필수적인 요소이다.

일반적으로 NFT는 이더넷(Ethernet), 플로우(Flow),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서 생성된다. 이러한 블록체인은 각각 독자적인 프로토콜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마켓플레이스의 수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지만, 이러한 마켓플레이스들이 다양한 NF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NFT를 거래하고 조사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NFT에 새로 입문한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시장을 찾을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고, 전문 트레이더들은 가장 좋은 가격을 찾고 싶어 한다. 시장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유저에게 있어서 학습 곡선은 높아진다.

당신이 인기 있는 NFT의 최적가격을 찾고 있다고 상상해보라. 그러려면 당신은 여러 마켓플레이스를 모두 검색해보아야 한다. 혹은, 투자자일 경우 NFT 시장의 모든 최신 데이터와 지표를 찾고자 한다. 이러한 정보는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몇 초 안에 발견될 수 있는 것이 몇 분이나 걸릴 수 있다.

NFT의 구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콘텐츠를 상당히 많이 검색하지만 결국 유용한 정보가 남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고품질의 NFT 애그리게이터가 중요하다.

NFT 애그리게이터는 다양한 블록체인의 NFT 거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편집하여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향상시켜 거래 경험을 향상시킨다. NFTGo의 원스톱 NFT 애그리게이션 서비스는 NFT 시장의 현황, 최신 동향, 무엇보다 NFT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검색, 발견 및 거래할 수 있다.

◆4F 평가 모델
NFT 시장이 양호한지 평가하려면, 유창성, 수수료, 기능, 및 재무의 각 측면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요컨대 4F다.
 

유창성은 거래의 원활성과 사용자 경험을 의미한다. 인터페이스가 선명하고 사용하기 쉬운가? 한 번의 클릭으로 NFT를 구입할 수 있는가? 데이터 시각화가 가능한가? NFTGo에는 메타데이터와 자연어를 모두 지원하는 포괄적인 검색 엔진이 있다. 강력한 검색 알고리즘과 정렬 로직은 사용자의 조사 과정과 검색 결과 제시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게다가 NFTGo는 사용자가 대량으로 "바닥을 쓸어담을" 수 있도록 하며 안전한 거래 모드로 구매를 할 수 있으며 가스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기능은 포괄적이고 사용자의 요구와 관련이 있는 기능인지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원하는 특성 및 조건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는 "필터" 기능이 있는가?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의 오퍼를 분석하고 비교하여 최적의 거래를 찾을 수 있다. 사용자가 구매하고 싶은 NFT를 결정하면 쇼핑 카트에 NFT를 추가하여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가격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량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그와 동시에, NFT의 시장 동향과 데이터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수수료는 거래비용을 말한다. 알다시피 NFT의 가격과는 별개로 NFT를 구입하려면 로열티와 처리비가 필요하다. 가스 요금을 생략하거나 여러 시장에서 견적을 얻어 사용자가 최상의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가?

금융은 수익률을 말한다. 사용자가 NFT를 성공적으로 플립하려면 데이터와 시장 반응을 통해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를 고려하여 NFTGo.io에서는 사용자에게 편리한 데이터 분석 도구를 제공하고 이용 가능한 가장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NFT 프로젝트와 시장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래의 포지션 및 홀더 분포 등 다양한 NFT 간의 차이점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NFTGo는 의심스러운 NFT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워시 트레이딩을 자동으로 감지한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다.


◆결론
NFT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은 NFT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애그리게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각 NFT 마켓플레이스를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회원가입하고 각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NFT를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애그리게이터는 NFT의 미래를 여는 문과 같다. NFT에 대한 전문가인지 아닌지와 관계 없이 애그리게이터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미래에는 메타버스 및 게임파이(GameFi) 산업이 성장하고 성숙함에 따라 게임 내 NFT, 다이나믹한 NFT, 심지어 상호작용이 가능한 NFT도 늘어날 것이다.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는 것은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고 파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상적으로 필요한 것이 될 수 있다. NFT의 금융화와 파생상품 시장의 급성장도 시장의 지속적인 진화에 기여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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