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에픽센터, 경제적 자유 위한 블록체인 '에픽캐시' 한국 시장 진출 
상태바
에픽센터, 경제적 자유 위한 블록체인 '에픽캐시' 한국 시장 진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07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에픽센터는 주요 디지털 자산 에픽캐시를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7일(한국시간) 밝혔다. 

에픽센터는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이하 탈중앙화 자율조직)으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디커머스(d-commerce)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에픽센터 디커머스(d-commerce)에서는 누구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현재 에픽센터는 에픽캐시(Epic Cash), ECR, EUSD 등 다양한 디지털자산과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에픽센터의 주요 디지털 자산중에 하나인 에픽캐시(Epic Cash)는 비트코인(Bitcoin)의 작업증명(PoW)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이다. 비트코인(Bitcoin) 코드에서 파생된 오늘날 시장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디지털 자산과는 달리 에픽캐시는 밈블윔블(MimbleWimble)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Rust로 작성된 새로운 코드를 사용한다. 

에픽캐시의 장점으로는 △제한된 공급과 지속적인 발행량 감소를 통한 희소성 △빠른 전송 속도, 처리량과 저렴한 비용 △전문 채굴 장비 없이 일반 컴퓨터와 핸드폰으로도 채굴이 가능 △ICO, 사전채굴, VC투자 없음 △Cut-through and pruning 기술로 트랜잭션이 집계되어 불필요한 데이터는 블록체인에서 제거 등이 있다. 

또한 EUSD는 다양한 플랫폼들의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구현 예정이다. EUSD 소지자는 현재 가격에 상관없이 항상 $1 상당의 EPIC을 보장받을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