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블록체인 기능 추가해 웹3 게임 개발 지원
상태바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블록체인 기능 추가해 웹3 게임 개발 지원
  • 편집팀
  • 승인 2022.09.30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플랫폼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하이브'(컴투스플랫폼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컴투스플랫폼은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웹3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고 30일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하이브 업그레이드를 통해 표준화된 블록체인 관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추가한다. 하이브를 이용하면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웹3 게임을 제작 및 운영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하이브가 API 추가를 통해 제공하는 기능은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생성하는 민팅 △NFT를 게임에서 사용하거나 거래하도록 하는 락(Lock) 및 언락(Unlock) △게임 재화와 각종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는 컨버트 등이다.

한편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담은 플랫폼으로 지난해 6월 외부 게임사에 개방했다.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등 게임 콘텐츠 외 분야를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해 게임 개발사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애널리틱스 기능은 각 게임별로 지역별, 국가별, 아이템별 매출 등 복잡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투스플랫폼 관계자는 "컴투스 그룹은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엑스플라(XPLA)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하이브를 활용하면 웹3 게임의 개발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 XPLA 생태계로의 합류도 간편해져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