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수료식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03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이 주관하는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수료식 열려

포항공과대학교(이하,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이 주관하는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수료식이 지난 29일 강남 포스코 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도연 포스텍 총장, 홍원기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휘랑 최미리 대표님의 개회사와 김도연 총장의 축사로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의 수료 조건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실물 수료증과 함께 아이콘루프에서 제작한 블록체인 기반의 수료증도 함께 수여됐다.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은 동종업계 CEO 및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블록체인의 기술적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적 응용이 가능하도록 전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습(Case Study) 위주의 강의로 구성됐다. 1기 교육생 30명은 지난 3월부터 3개월에 거쳐 블록체인 기술의 이론과 실무, 비즈니스 교육을 이수했다.

수업을 들은 KG그룹 곽정현 전무는 “본 교육과정을 통해 블록체인을 객관적인 눈으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향후 다양한 각도에서 사업화를 할 수 있을지 검토를 해보고 싶다”고 말하며 다각도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홍원기(포스텍 교수) 운영위원장은 “포스텍 교수들과 국내 블록체인 업계를 이끌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만큼 블록체인이 기술적 이해뿐 아니라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 성장 동력 발굴 및 기회 창출을 위한 최적의 과정”이라고 말하며 “해당 교육과정이 실무적인 블록체인 개발과 사업 동력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ww.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