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는 어떠한 회사인가요?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 대표를 맡고 있는 이종훈입니다. 엘케이파트너스아이엔씨는 2019년에 설립된 회사로 MCN 기반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명품 전문 쇼핑몰 미플렉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꾸준한 매출 성장과 안정적인 기업 운영으로 장래가 기대되는 튼튼한 기업입니다.
◆미플렉스의 명품 렌탈 서비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수기도, 안마의자도, 자동차도 렌탈로 구입하는 것처럼 간편한 결제 프로세스로 구입하고자 하는 명품을 월 분납하여 가격 부담 없이 구입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 다양한 명품 렌탈 서비스 업체들이 있는데 미플렉스 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인플루언서 IP라고 생각합니다. 각 분야의 전도유망한 셀럽및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그들 만의 개성을 담은 룩북 컨텐츠를 제작하고 인플루언서들이 SNS활동으로 직접 본인의 룩북에 대한 코디 추천 및 상품 추천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일반 명품 소비자뿐만 아니라 팬덤 및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미플렉스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플렉스의 대표적인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선 각 분야의 대표적인 인플루언서들이 있는데요. 유명 여성 DJ DJ소다, 유명 틱톡커 우주안, 패션 인플루언서 강용진, 류스펜나, 여성 BJ 겸 유튜버 이설, 야구계에서 유명한 치어리더, 셀럽인 박기량, 안지현, 이엄지까지.. 너무 많아서 셀 수가 없습니다. (웃음)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단점 부분들을 어떻게 보완하는 시스템이 있나요?
앞서 말씀드렸 듯 인플루언서가 직접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 수익을 배분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 홍보 및 판매가 주요 마케팅 포인트가 됩니다.
◆NFT 및 메타버스를 접목하여 어떠한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인가요?
미플렉스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써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와 협력관계를 맺어 미플렉스만의 특별한 NFT 컬렉션과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이용자와 인플루언서간에는 구매자와 판매자라는 일방적인 관계만 있었을뿐 양방향의 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미플렉스는 이러한 문제점에 주목했고, 이는 MZ세대들의 욕구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향후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MZ세대들이 인플루언서와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활동할 수 있는 디지토피아를 만드는 것이 미플렉스의 비젼이자 미션입니다.
◆렌탈 상품의 파손이나 분실, 가품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책이 마련되어 있나요?
저희는 다른 명품 판매업체와는 다르게 입점 사가 입점하여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여러 대형공급사들과 직접 계약을 통해 물품을 검수,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공급 계약 전 필히 수입 신고 필증 확인과 감정사의 직접 감정을 통해 정품 확인 후 계약을 진행하기 때문에 가품 이슈가 생길 일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러한 공정에서도 가품 이슈가 생길 우려가 있기에 저희는 가품 발생시 200% 보상해 드리는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렌탈 상품은 정수기, 안마의자, 자동차와 같이 인수형 렌탈이기 때문에 새 상품을 고객이 장기할부를 통하여 구입하는 하나의 구매 방식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파손, 분실 같은 부분에 대하여 타 카테고리의 렌탈, 리스 업체와 같은 정책을 가지고 있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플렉스 플랫폼 출시와 함께 토큰 발행을 예고했는데,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며 향후 어떻게 활용될 계획인가요?
BSC의 장점으로는 낮은 거래비용과 가스비, 빠른 네트워크 속도, 이더리움과의 호환성 등이 있습니다. 이용자가 미플렉스 플랫폼을 이용할 때 활동량과 기여도에 대한 보상으로 토큰이 주어지는데 플랫폼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가스비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문제점이었습니다. 향후 미플렉스 플랫폼 확장에 대한 다양한 방향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투데이 독자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플루언서, 명품, 렌탈 이 세가지 키워드로 시작된 사업이지만 장차 셀 마켓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저희는 인플루언서 IP가 4차 산업 혁명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플렉스 토큰 발행 및 국내/외 유명 작가들과 유망한 셀럽들과의 콜라보로 스토리 있는 NFT 발행,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 획기적인 사업전략으로 차세대 미래사업을 준비해 나가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