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트론 저스틴 선 "10년간 암호화폐 성장 기하급수적"… 웹3.0 비전 발표
상태바
트론 저스틴 선 "10년간 암호화폐 성장 기하급수적"… 웹3.0 비전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23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참석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분산형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트론(TRON)의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에 참석하여 웹(Web) 3.0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지난 23일 부산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2022는 국내 최대 규모 글로벌 블록체인 콘퍼런스로 지난 21~22일 양일간 개최됐다.

UDC 2022 행사의 기조연설을 온라인 영상으로 참석한 트론 창립자 저스틴 선은 웹 3.0을 주제로 빠르게 확장되는 웹 3.0의 작용 및 발전 전망에 대해 트론이 이 분야에서 취한 적극적인 조치와 업무 혁신을 밝혔다.

저스틴 선은 이번 UDC 이전에도 "웹 3.0이 인간에게 메타버스 시대로 진입할 문을 열어 줄 것"이라며 웹 3.0의 중요성을 여러 차례 강조한 바 있다. 이번 UDC 강연에서도 웹 3.0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서 트론의 강점에 대해 이야기하며 웹 3.0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통찰을 아낌없이 공유했다. 

그는 "웹 3.0이 우리를 탈중앙화의 미래로 이끌고 있다. 웹 3.0은 업계 투명성, 권한 이양, 업계의 확장성, 자선적 도움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한편 트론의 생태계가 마케팅과 기술, 자산의 유동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노력을 통해 금융 대중화를 지원하고 예술, 게임, 미디어 등이 웹 3.0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술품의 디지털 혁신, 아트 콘테스트와 아티스트에 대한 지원, 해커톤 시리즈로 대표되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일련의 지원 프로그램 등 트론 생태계의 발전과 어떻게 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저스틴 선은 또한 현재 상황에서 웹 3.0이 넘어야 할 장벽으로 정부기관의 규제 문제와 웹 3.0에 대한 공감도 부족을 꼽았다. 그럼에도 그는 “미래는 디지털이다. 지난 10년간 가상자산의 성장은 기하급수적이었으며 이 성장은 한동안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웹 3.0의 전망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이번 저스틴 선의 UDC 참여가 최근 가속화된 트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서 한국시장에 대한 추가적인 접근을 예고하는 것일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된다.

트론은 이번 UDC 이전에도 2019년 삼성과의 공식 제휴를 통해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통합 완료, 삼성 모바일 내장 블록체인 월렛에서 TRX 지원, 2021년에는 부산시청,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가 개최하는 'NFT BUSAN 2021'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부산 상징 갈매기를 캐릭터로 한 '버들러스' NFT 주화를 발행했고, 지난 5월에는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에 20만 달러를 기부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생성과 확대에 일조하는 등 행보를 보이며 한국의 블록체인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해 한국 시장 내에서 입지를 넓혔다.

또한, 이날 오후 에이프엔에프티(APENFT)의 글로벌 비즈니스 관계활동 이사 율리아나 브라보(Yuliana Bravo) 역시 UDC에 연사로 참여해 ‘탈중앙화 NFT의 미래: 에이프앤에프티, 트론, 비트토렌트’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APENFT Marketplace는 TRON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구축된 NFT 플랫폼으로 세계 최고의 예술 작품을 NFT화하고 블록체인화 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웹 3.0시대에는 암호화 아트를 선도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움직임이 있을 것이다.

한편, 트론은 이번 UDC콘퍼런스에 업무 부스도 개설해 업계 및 투자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