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스포츠 팬 참여 프로젝트 칠리즈, 단독 밋업 성황리 개최
상태바
스포츠 팬 참여 프로젝트 칠리즈, 단독 밋업 성황리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29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 산업에서 블록체인과 팬 참여' 주제로 200여명 참여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팬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출시 예정인 칠리즈가 27일 카페 디센트레에서 밋업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축구 산업에서 블록체인과 팬 참여'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5개의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국내 블록체인 관련 업체와 거래소 관계자들을 포함 총 2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밋업은 구글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인 미키 김의 축사로 시작해 유벤투스와 파리 생제르망, 웨스트햄과 파트너십을 발표한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의 앱 쇼케이스로 이어졌다. 앱을 통해 팬들은 좋아하는 클럽의 의사 결정에 투표로 참여하고, 특별 리워드와 팬 전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뿐 더러, 위치 기반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팬 토큰 혹은 앱 자체 디지털 통화 칠리즈($CHZ)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토큰은 앱 자체 디지털 지갑에 저장된다.

이번 칠리즈의 밋업은 유벤투스의 전설 다비드 트레제게(David Trezeguet)의 참석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행사에 앞서 K-리그 홍보대사이자 인기 유튜버 감스트(GAMST)가 트레제게 및 칠리즈의 CEO 알렉스 드레이퍼스(Alex Dreyfus)와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는데, 유벤투스의 트레게제 및 유벤투스 파트너십 총괄 토마스 아리코(Tomas Arico), 바이낸스의 최고 전략 책임자 진 차오(Gin Chao)는 칠리즈 CEO와 함께 축구 산업에서 블록체인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칠리즈는 영국 시간 기준 27일 스포츠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의 새 기능인 ‘토큰 헌트'를 발표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