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7:33 (금)

해시드 주관 실전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2기 성료
상태바
해시드 주관 실전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2기 성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9.06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 행사에 참여한 캠프 2기 수료자들의 모습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주관하는 프로토콜 캠프 2기가 금일 약 13주 간의 긴 여정에 막을 내렸다고 6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실전 프로젝트 수행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1기에 이어, 이번 2기에는 6명의 개발자와 2명의 디자이너가 참가하여 8명 모두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했다.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간 네 명씩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대체불가능토큰(NFT)와 탈중앙화금융(DeFi) 관련된 프로덕트를 개발하며 실적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습득했다. 또한, 프로토콜 캠프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파트너사 견학 프로그램,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2022) 행사 참여 기회 등을 통해 프로덕트 개발 외적인 부분에서도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토콜 캠프 2기 참가자 중 한 명인 최우혁 군은 “3개월 간 실제 프로덕트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었다"며, “크립토 업계 현업자분들께서 제공해주시는 멘토링 및 강연 등을 통해 개발 역량 뿐만 아니라 업계에 대한 통찰 또한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해시드는 프로토콜 캠프 2기의 종료와 함께 10월 11일에 시작하는 프로토콜 캠프 3기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 오는 18일(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특히 해시드는 3기에는 기존의 개발자 직군과 디자이너 직군 외에 기획자 직군을 포함해 더 많은 블록체인 인재를 모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파트너사 견학 횟수를 늘리고 디자이너 및 기획자들을 위한 세션도 개설하여 보다 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시드 홍석원 이사는 “1기에 이어 2기 또한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프로토콜 캠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3기에는 기획자 포지션을 추가한 만큼 더욱 다양한 분들이 참가하시어 프로토콜 캠프가 한층 더 큰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토콜 캠프 3기 지원 방법 및 상세 내용은 프로토콜 캠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