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OKX-링크드인,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인재 보고서' 공동 발간
상태바
OKX-링크드인,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인재 보고서' 공동 발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11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OKX는 전문 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과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에서 자격을 갖춘 인재의 수요와 공급 간의 불균형을 강조하는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링크드인 독점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이번 심층 연구는 2019년 1월부터 2022년 6월까지 180개국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블록체인 부문은 물론 암호화, 양자 컴퓨팅 및 분산 원장 부문을 포함하는 하위 산업과 15개 이상의 기타 관련 하위 산업을 포괄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의 인재 수요와 공급은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있으며 자격을 갖춘 후보자 공급이 부족한 것으로 분석됐다. 블록체인 분야에서 일하는 링크드인 회원의 총 수는 전년 대비 76% 증가했지만, 전통적으로 블록체인 분야 후보자들이 배출된 주요 국가들은 마이너스 인재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성장이 안정적인 중국은 이러한 추세에서 예외적이다.

OKX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하이더 라피크(Haider Rafique)는 “링크드인과 함께 수행한 연구 결과는 우수한 인재를 찾기 위한 OKX의 지속적인 탐색을 반영한다. 우리는 앞서 내년 말까지 인원을 30%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여전히 유효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OKX의 리더십,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선하려는 우리의 결의, 그리고 블록체인과 Web 3.0이 미래라는 확신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계속 유치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보고서에서 강조한 또 다른 과제는 후보자의 짧은 근속 기간과 높은 이직률이다. ‘링크드인 글로벌 인재 빅데이터 연구(LinkedIn Global Talent Big Data Insights)'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인재의 평균 근속 기간은 1.2년이다. 이 보고서는 또한 전통적인 금융 및 기술 회사의 인재 유입 외에도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인재 이동이 주로 산업 내 흐름을 기반으로 함을 보여준다.

OKX의 글로벌 인재 확보 책임자 린다 체(Linda Tse)는 “블록체인 전체의 인재 트렌드에 영향을 받는 호황을 누리는 프론티어 산업으로서 우수한 후보자를 위한 경쟁과 빈번한 인재 이동은 다소 불가피하다"라며 "혁신, 전문성 개발, 일과 삶의 균형, 과제 중심의 사고방식에 대한 OKX의 강한 초점은 우리의 인재 성장 전략을 뒷받침하고 있다. 지난 5월 거의 19,000건의 지원서를 받았고 이 숫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