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페이스북, 스위스에 암호화폐 회사 리브라 네트워크 설립
상태바
페이스북, 스위스에 암호화폐 회사 리브라 네트워크 설립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20 0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2019년 3분기에 고유의 스테이블코인 출시 전망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소셜 미디어 대기업 페이스북이 새로운 금융 회사 리브라(Libra Networks LLC)를 설립했다고 스위스의 제네바 상업등기소가 소식을 전했다. 리브라 네트워크는 페이스북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5월 2일 등록을 했다.

공식 문서에 의하면 리브라 네트워크는 금융 및 기술 산업 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및 관련 기반 시설의 개발 및 생산을 도모한다. 특히 투자 활동, 결제 운영, 금융, ID 관리,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블록체인 그리고 다른 기술 등과 관련돼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은 2018년 6월 미국 특허청에 상호명 리브라(Libra)를 등록했으며 리브라는 비밀리에 진행 중인 회사 내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또한 페이스북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역임한바 있는 암호화폐 법 준수 전문가 두 명을 고용했다고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5월 소식을 전한바 있다. 익명의 한 제보자에 의하면 페이스북은 2019년 3분기에 고유의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전망이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암호화폐 회의 2019 컨센서스에서 폴리체인 캐피탈의 CEO 올라프 칼슨 위(Olaf Carlson-Wee)는 소문이 무성한 페이스북의 스테이블코인은 퍼블릭 오픈소스 기반시설 상에서 구축될 것이라고 전했다. 칼슨 위에 의하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페이스북을 둘러싼 최근 논쟁을 감안하면 스테이블코인은 페이스북의 이익에 부합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