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KBW2022]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통해 보다 더 저렴하고 빨라질 것"
상태바
[KBW2022]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통해 보다 더 저렴하고 빨라질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08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가 성황리에 문을 열었다.

8~9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매트 소그 솔라나 프로덕트 및 파트너 개발 총괄,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서상민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이날 연사로 나선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발표는 특히 호응을 얻었다. 이더리움은 오는 9월 '머지(the Merge)' 업그레이드를 추진 중이다.

이날 부테린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더리움은 보다 더 저렴하고 빨라질 것이다. 체인을 개선하기 위해서 상당히 많은 일들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트랜젝션이 저렴해지면 실행 또한 더 쉬워진다. 보다 더 저렴한 트랜젝션을 이뤄 저소득 국가 사람들이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