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두나무-유엔해비타트한국委,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 성료
상태바
두나무-유엔해비타트한국委,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 성료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26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두나무) 지난 23일 공주시청에서 열린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에 참석한 교육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유엔해비타트한국위원회(회장 최기록)와 공동으로 주최한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꿈나무 메타스쿨’은 청소년 맞춤 도시환경 개선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의 환경개선 방향을 직접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 23일 공주시청 본관 3층 대백제실에서 진행된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에는 1기 교육생 70여 명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입학식에 참석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두나무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현장 상황을 생중계 했다.

입학식은 두나무 가치혁신팀 이수민 팀장, 유엔해비타트한국위원회 최기록 회장, 충청남도 김지철 교육감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이후 유엔해비타트한국위원회 지속가능도시연구소 이나래 소장의 이론 강의가 이어지면서 미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주체로서 청소년의 역할과 해외 지속 가능 도시 우수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은 총 6주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도시 내 불편 요소를 찾아내 개선 방향을 메타버스에서 제시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도시 문제에 대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서 주인의식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꿈나무 메타스쿨’에 제출된 결과물은 세컨블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전문가 및 지역 주민이 우수작을 선정해 추후 진행될 실제 도시환경 개선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전문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하고, 수익금 전액은 도시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위해 기부된다.

‘제2기 꿈나무 메타스쿨’ 지원자 모집은 올해 8월 중순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유엔해비타트한국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처(02-761-801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지속가능한 도시 공간 조성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파악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두나무의 기술력으로 구현된 세컨블록, 업비트 NFT가 청소년들의 도시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수단으로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사회 가치 창출과 청년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21년 11월 한국장학재단과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70억 원을 기탁해 취약계층 대학생 총 1,250명에게 학업을 위한 최신 디지털기기를 지원한 바 있다. 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자 중 성실상환자 7,000여 명에게 잔여 채무액을 지원하는 신용 회복 지원 사업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고용 환경 악화 및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넥스트 스테퍼즈(Next Steppers)’ 희망기금을 조성, 취약 계층 청년들의 자립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유엔해비타트한국위원회는 2019년 대한민국 국회 사무처 내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국제기구 관계기관으로, 대한민국과 국제사회 그리고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및 UN-HABITAT의 새로운 도시 의제(NUA)가 필요로 하는 새롭고 다양한 협력방안과 역할을 직접 수행하며 ‘그 누구도 그 어느 장소도 소외되지 않는(Leave No One and No Place Behind)’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