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위메이드가 투자한 기업들, 주요 거래소 상장 잇따라
상태바
위메이드가 투자한 기업들, 주요 거래소 상장 잇따라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7.22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생태계를 넓히기 위한 투자를 계속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위메이드는 올해 3월에 알타바(ALTAVA), 6월에 팬시(FANC)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알타바는 럭셔리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 및 NFT 마켓플레이스(B2C 플랫폼)이다.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버추얼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패션 게임,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 알타바의 유틸리티 토큰 TAVA는 7월 6일 국내 주요 거래소 빗썸에 상장됐다.

팬시는 한국의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 중 하나인 셀러비(CELEBe)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팬시는 보상 프로그램인 W2E(Watch to Earn)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모두 팬시 토큰을 얻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 경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콘텐츠를 올리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하는 이용자에게도 보상을 해주는 신개념으로, 크리에이터만 경제적 이익을 얻는 일반적인 C2E(Create-to-Earn) 서비스와는 차이가 있다. 팬시 토큰은 7월 19일에 거래소 MEXC 에 상장됐다.

위메이드는 가상자산 운용사 하이퍼리즘, 미술품 조각 투자 기업 열매컴퍼니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과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는 지속할 계획"이라며, "결국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코인은 유틸리티, 즉 실질적 쓰임새가 있는가를 입증해야 하는데, 그런 기준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게임 투자에서 그동안 위메이드가 거둔 성공보다 수익률이나 규모가 월등한 투자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